변경 사항은 최신 참가자 프로그램 버전 8.125.76.201.부터 적용된다. 윈도우, 맥OS, 리눅스, iOS 및 안드로이드 등 스카이프를 사용할 수 있는 모든 플랫폼에서 더 이상 광고가 표시되지 않으므로 시각적으로 더 깔끔하게 바뀔 것으로 보인다.
지금까지는 스카이프 채널이 광고와 MSN 콘텐츠로 가득 차 있었다. 초기 테스터들은 이번 변경으로 인해 사용 환경이 더 좋아졌다고 평가했다. MSN 피드는 여전히 존재하지만 줄어들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스카이프에 새로운 AI 기능도 도입한다. 채팅 시 즉석에서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 새로운 AI 지원 이미지 생성 기능이 포함된다. 이미지 생성을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도 개편했다.
또한 콘텐츠에 더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스카이프의 메뉴 탐색이 최적화됐다. 맥에서는 경우 전체적인 디자인도 변경돼 보다 통일된 느낌을 준다.
이번 스카이프의 개선 사항은 환영할 만한 하지만, 일각에서는 더 광범위한 개선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나온다. 분명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단계이지만 경쟁 앱을 따라잡기 위해서는 아직 갈 길이 멀다는 지적이다. 스카이프는 줌, 팀즈, 심지어 왓츠앱 같은 다른 무료 커뮤니케이션 앱과 경쟁하고 있다.
변경 사항은 현재 스카이프 참가자 프로그램을 통해서만 제공된다. 일반에 공개되는 시기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