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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대착오적인 메타버스 게임 매장" 아마존의 게이밍 존

Mark Hachman | PCWorld 2024.07.03
아마존은 메타버스가 죽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한 것 같다. 미래적이지도 않고 복고적이지도 않은, 1980년대 사람들이 생각했던 미래처럼 보이는 게이밍 존이라는 이름의 3D 게이밍 쇼룸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
 
ⓒ Amazon

게이밍 존은 URL에 비욘드(beyond)라는 태그를 붙여 새롭거나 혁신적인 무언가를 암시한다. 하지만 실제로는 그 정반대다.

지나치게 복고풍인 이 아마존 매장은 게임을 여러 개의 링크로 구성한 웹페이지 대신 그저 가상 공간에서 탐색할 수 있는 3D 개체로 배열할 뿐이다.
 
ⓒ Amazon

섀도우 오브 더 에드트리와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의 가상 포스터를 보는 것이 멋진가? 근처에 큰 소매점인나 게임 매장이 없다면 그럴 수도 있겠다.

3D 공간에서 돌아서서 몇 걸음 걷고 새롭게 클릭해서 다른 곳에서 보던 아마존 제품 페이지를 여는 것 외에는 실제로 할 수 있는 일이 없다. 심지어 아케이드 캐비닛이라는 이름의 게임기가 있지만 게임을 플레이할 수는 없고 구입하는 링크를 보여준다.

아마존이 한 30년 동안 서랍에 넣어두었다가 개발자에게 넘겨주고 잊어버린 '메타버스' 프로젝트인 것일까? 요점이 무엇인지, 왜 만들었는지, 어떤 사용자를 위해 만들었는지 전혀 알 수 없는 낭비에 가깝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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