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ㆍML

서비스나우, K24서 엔비디아·MS·IBM·에퀴닉스와 AI 파트너십 확대 발표

편집부 | ITWorld 2024.05.14
서비스나우(ServiceNow)가 K24(Knowledge 2024)에서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 IBM, 에퀴닉스 등과의 협력을 발표했다. 서비스나우는 "전례 없는 협력"이라고 표현하며, 기업 업무의 프로세스를 혁신하고자 각 파트너의 최첨단 생성형 AI 기능을 서비스나우의 나우 어시스트(Now Assist)에 통합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캐릭터를 현실같이 만들어내는 대화형 AI 아바타부터 생산성을 높이는 통합형 AI 어시스턴트,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기업용 언어 모델 등, 다채로운 파트너 AI 생태계를 본격적으로 구축한다는 설명이다.
 
서비스나우 CJ 데사이 COO(좌)와 엔비디아 젠슨 황 CEO ⓒ Service Now

서비스나우 COO CJ 데사이는 먼저 K24 기조연설에서 엔비디아와의 파트너십을 발표하며 엔비디아 아바타 클라우드 엔진(ACE, Avatar Cloud Engine) 스피치, LLM 및 생성형 AI로 디지털 캐릭터를 구현하는 애니메이션 기술을 활용한 AI 아바타를 선보였다. 

또한 조직 전반의 워크플로우 참여 옵션을 발전시키고 확장하기 위한 서비스나우와 엔비디아의 전략적 협력을 보여주는 데모도 선보였다. 

서비스나우에 따르면 나우 어시스트를 활용한 이번 대화형 실시간 아바타 데모는 시각적 상호작용을 선호하는 사용자에게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가능성을 제시한다. 디지털 아바타가 고객과 직원 간의 상호작용을 향상시킬 수 있어 유통, 여행업 등 개인화된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한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한편, 서비스나우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전략적 제휴를 확장해 양사의 생성형 AI 기능을 결합했다. 서비스나우 나우 어시스트에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Copilot)을 추가해 두 개의 생성형 AI 어시스턴트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것이다. 이를 통해 직원들은 더욱 편리하게 가치를 창출할 수 있으며, 생산성을 높이는 새로운 경험을 즐길 수 있다고 서비스나우는 전했다. 나우 어시스트와 코파일럿 통합은 2024년 가을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IBM과의 협력도 발표됐다. 나우 플랫폼의 기능과 IBM 왓슨x(watsonx)를 결합했다. 이를 통해 고객은 IBM의 AI 빌더를 위한 엔터프라이즈 스튜디오인 왓슨x.ai(watsonx.ai) 내에서 학습하고 튜닝한 모델을 서비스나우 워크플로우에 연결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서비스나우는 또 고객을 위한 나우 어시스트생성형 AI 경험에 왓슨x.ai와 IBM 그래니트(IBM Granite) 기반 LLM을 통합할 예정이라며, 왓슨x.ai 및 IBM 그래니트 모델을 나우 어시스트에 통합하면 기업은 기업 관련 데이터를 사용하여 책임감 있는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을 구축 및 확장할 수 있는 선택지를 얻게 된다고 밝혔다. 서비스나우와 IBM 통합은 5월 9일부터 서비스나우 스토어(ServiceNow Store)에서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 서비스나우와 에퀴닉스는 디지털 인프라 운영의 간소화를 위한 전략적 관계를 확장했다. 에퀴닉스의 IBX(International Business Exchange) 데이터센터 서비스와 서비스나우의 생성형 AI 지원 기술 워크플로우를 결합함으로써 단일 플랫폼에서 데이터센터, 디지털 인프라 및 애플리케이션을 종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다. 서비스나우와 에퀴닉스는 서비스 브릿지(Service Bridge)를 통해 서비스나우의 기술 공급자 서비스 관리(TPSM), 주문 관리(OM), IT 운영 관리(ITOM) 솔루션을 에퀴닉스 고객 포털 및 에퀴닉스 데이터 센터 서비스 워크플로우와 통합할 계획이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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