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맥신 AI 개발자 플랫폼’ 공개…AI로 맞춤형 화상회의 환경 제작 지원

편집부 | ITWorld 2024.03.20
엔비디아가 새로운 버전의 ‘엔비디아 맥신(NVIDIA Maxine) AI 개발자 플랫폼’을 공개했다. 새로운 버전의 맥신 AI 개발자 플랫폼은 사용자 유연성, 참여도,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기능으로 최첨단의 실시간 화상회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킨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엔비디아 맥신을 사용하면 개발자가 AI 기능을 쉽게 통합해 개인에게 맞춰진 매력적인 화상회의 환경을 만들 수 있다. 이를 통해 엔비디아는 100억 달러 규모의 화상회의, 콜센터,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 개발자가 워크플로우에 AI를 쉽게 통합하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맥신은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AI Enterprise)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통해 제공된다. 맥신은 향상된 비디오와 오디오 품질, 증강 현실(AR) 효과와 같은 최신 AI 기반 기능을 제공해 일상적인 화상 통화를 매력적인 협업 경험으로 전환할 수 있다.

맥신 AI 개발자 플랫폼을 통해 개발자는 화상 회의 사용자의 참여도를 높여주는 실시간 AI 강화 기능을 쉽게 활용하고 통합할 수 있다. 노이즈 감소, 비디오 노이즈 제거와 업스케일링, 스튜디오 음성 등의 기능은 오디오와 비디오 스트림의 품질을 향상시킨다. 시선 보정, 라이브 초상화, 비디오 리라이팅(video relighting), 클라우드 마이크로서비스 맥신 3D와 같은 고급 기능을 통해 개발자는 화상 회의 사용자 간의 참여도와 개인적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다.

해당 플랫폼은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마이크로서비스, 심지어 엔비디아의 클라우드 인프라에서 제공되는 API 엔드포인트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오디오, 비디오, 증강 현실 효과 등을 위한 최첨단 AI 모델의 사용 범위가 넓어진다.

현재 사용 가능한 맥신 프로덕션 기능 업데이트 내용은 ▲아이 컨택(eye contact) ▲음성 폰트(Voice Font) ▲배경 소음 제거(Background Noise Reduction, BNR) 2.0 등이다. 

미리 사용해 볼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은 ▲음성 라이브 초상화 ▲스튜디오 보이스(Studio Voice)이다. 음성 라이브 초상화 모델은 사용자가 직접 음성이나 모든 오디오 소스를 사용해 자신의 초상화를 제어할 수 있다. 이는 화상 회의 중에 항상 최상의 모습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튜디오 보이스는 일반 헤드셋, 노트북, 데스크톱의 마이크를 사용하더라도 고급 스튜디오의 마이크의 소리를 낼 수 있게 해준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화상 회의 중에 항상 최상의 음질로 소리를 낼 수 있다.

엔비디아는 맥신 얼리 액세스 프로그램을 통해 곧 출시될 기능을 사전 제작 및 사전 출시 단계 버전으로 공유해 맥신 모델의 유용성과 개선점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계획이다. 얼리 액세스에 포함되는 기능은 ▲맥신 3D ▲비디오 리라이팅 ▲API 엔드포인트다.

맥신 3D는 지난 시그래프(SIGGRAPH) 2023에서 연구 데모로 선보인 바 있다. 2D 비디오를 3D로 변환하는 실시간 NeRF 기술을 통해 화상 회의에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제공한다. 비디오 리라이팅은 HDR(하이 다이내믹 레인지) 이미지를 사용해 사용자의 조명을 조절해 다양한 배경 이미지와 자연스럽게 일치시킬 수 있다. API 엔드포인트는 개발자가 엔비디아 클라우드 인프라를 통해 맥신 기능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간편한 통합을 지원한다.  

유고(Jugo)는 맥신의 AI 그린 스크린(AI Green Screen) 기능을 통해 가상 이벤트를 위한 디지털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업이 풀 프로덕션 스튜디오가 없더라도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으로 전 세계 팬들을 하나로 모으는 몰입형 경험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영국 프리미어리그의 강호 아스널 FC는 유고와 협업해 6억 명에 달하는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하는 방식을 혁신하고 있다. 이번 협업은 새로운 가상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해 전 세계 팬들의 참여도를 높인다. 유고는 아스널 경기에 인간적인 소통의 힘을 더해 팬들과 스포츠 영웅 간에 현실감 넘치는 연대감을 만들어 낸다.

유고 익스피리언스 CEO 리차드 스터크는 “유고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은 글로벌 인지도와 참여를 추구하는 브랜드 시장을 변화시키고 있다”라며, “몰입감 넘치는 브랜드 경험을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은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핵심으로, 엔비디아 맥신 AI 개발자 플랫폼은 이러한 유연성을 위한 필수 구성 요소”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Tags 엔비디아
Sponsored
IDG 설문조사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