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ㆍML / 디지털 디바이스 / 퍼스널 컴퓨팅

인텔, 코어 울트라 탑재한 새 v프로 플랫폼 공개 “기업 고객에 새로운 PC 경험 제시”

편집부 | ITWorld 2024.02.28
인텔이 MWC 2024에서 새로운 인텔 v프로(vPro) 플랫폼을 통해 기업 고객의 AI PC 도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텔 아크(Intel Arc) GPU가 내장된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와 인텔 코어 14세대 프로세서의 향상된 기능은 엔터프라이즈, 중소기업, 교육을 비롯한 공공 부문, 엣지에 새로운 PC 경험을 제시하게 될 것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인텔은 올해 광범위한 기업용 포트폴리오를 통해 에이서, 에이수스, 델, 다이너북, 후지쯔, HP, 레노버, LG,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NEC, 파나소닉, 삼성, VAIO 등 파트너사를 통해 100종 이상의 노트북, 투인원(2-in-1), 데스크톱 및 보급형 워크스테이션 디자인을 제공할 예정이다.

인텔 클라이언트 컴퓨팅 그룹 클라이언트 총괄 데이비드 펭은 “인텔 코어 울트라를 탑재한 새로운 인텔 v프로 플랫폼은 생산성, 보안, 관리 용이성, 안정성 전반에 걸쳐 기대치를 계속 높임으로써 IT 기업이 확신을 갖고 전환을 관리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라며, “100곳이 넘는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윈도우 11과 코파일럿을 통해 새로운 AI 경험을 제공하고 있으며, 2024년은 시스템을 교체하여 AI를 준비할 최적의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는 고성능, 향상된 전력 효율성, 내장형 인텔 아크 GPU를 제공한다. CPU, GPU 및 새로운 NPU(Neural Processing Unit) 전반에 전용 AI 가속 기능을 분산시킨 인텔 코어 울트라 기반 기업용 PC는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앱을 지원하고 끝없이 다가오는 새로운 AI 경험을 제공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새롭게 내장된 인텔 아크 GPU는 이전 세대1보다 최대 2배 향상된 그래픽 성능과 최신 소프트웨어 요구에 맞는 AI, 레이 트레이싱 등의 고급 기능을 제공한다. 이런 성능과 기능은 새로운 OEM 지원 인텔 아크 프로(Pro) 워크스테이션 그래픽 드라이버를 통해 더욱 향상됐다. 해당 그래픽 드라이버는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분야 전반에 걸쳐 향상된 성능을 최적화하기 때문이다.

또한 새로운 인텔 코어 14세대 프로세서는 다양한 데스크톱과 보급형 워크스테이션을 지원해 기업용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고급 애플리케이션과 멀티태스킹을 위한 컴퓨팅 역량을 극대화하는 고성능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를 특징으로 하며, 인텔 스레드 디렉터와 인텔 다이나믹 튜닝 기술은 최적의 성능, 에너지 효율성, 뛰어난 사용자 경험을 위해 작업 및 클럭 스피드를 관리한다.

인텔이 제공할 수 있는 최고 성능으로 구축된 인텔 v프로 플랫폼은 기업용 클라이언트 컴퓨팅을 위한 생산적이고 안전하며 관리 가능하고 안정적인 기반을 보장한다고 업체 측은 강조했다. 인텔 v프로 플랫폼은 최신 프로세서와 플랫폼 기술의 모든 이점을 활용해 모든 사용자의 생산성을 높인다. 업체에 따르면, 사무용 애플리케이션 생산성은 3년 된 PC보다 최대 47% 개선된다. 

향상된 인텔 TDT(Threat Detection Technology)는 새로운 NPU를 활용해 이상 탐지 효율성을 높이고 전력을 줄이도록 설계됐다. 새로운 인텔 실리콘 보안 엔진은 시스템 펌웨어를 인증해 OS 아래 계층에서 사이버 위협을 차단하도록 지원한다.

인텔 디바이스 디스커버리(Device Discovery)는 클라우드 기반 도구가 특정 PC에서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수신하는 새로운 방법이다. VM웨어 및 에클립시움과 협력한 결과물인 새로운 인텔 디바이스 헬스는 IT 기업이 시스템 패치 요구 사항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하고 포괄적인 장치 관리를 구현하도록 지원한다. 인텔은 엔드포인트 관리 기술을 활용하는 온프레미스 솔루션과 VM웨어 워크스페이스 ONE 등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솔루션 모두를 위해 하드웨어 기반 원격 관리에 계속 투자하고 있다.

인텔의 스테이블 IT 프로그램(Stable IT Program)은 IT 기업이 한 번 검증한 후에는 확신을 가지고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원활한 OS 전환을 위해 인텔 v프로는 윈도우 10 및 윈도우 11 호환성을 검증하고 보장한다. 인텔의 강력한 개발자 프로그램은 윈도우 11에서 99.7%의 애플리케이션 호환성을 제공하도록 도운 바 있다. 

PC 제품 수명 주기 전반에 걸친 지속 가능성도 인텔 v프로 플랫폼의 이점이다. 현재 인텔 v프로 기기 94%는 EPEAT 실버 이상을 취득했으며, 인텔 v프로의 원격 수리 기능을 한 번 사용하면 차량으로 기술자를 파견하는 것과 비교했을 때 한 PC를 2년 동안 사용하는 것과 같은 수준으로 탄소 배출량을 저감할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Tags 인텔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