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에 오디오 편집 경험 개선하는 새로운 기능 추가

편집부 | ITWorld 2024.01.17
어도비가 프리미어 프로(Premiere Pro)에 더욱 빠르고 쉬운 편집을 지원하는 직관적인 신규 오디오 경험을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프리미어 프로의 새로운 혁신으로 편집 전문가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으며, 초보자는 필요한 툴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어도비는 이번 프리미어 프로의 오디오 워크플로우 업데이트를 통한 신규 기능과 혁신으로, 편집자가 고품질 오디오로 영상을 제작하고 몇 번의 클릭만으로 최종 작업물을 완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프리미어 프로의 새로운 오디오 워크플로우는 편집자가 사운드 품질을 정밀하게 제어하고 개선하는 데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해 스토리텔링에 집중할 수 있도록 시간을 크게 절약해 준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프리미어 프로에 새롭게 추가된 최신 기능은 ▲인터랙티브 페이드 핸들(interactive fade handles) ▲오디오 카테고리 태깅(audio category tagging)이 포함된 기본 사운드 배지 ▲효과 배지 ▲타임라인의 새로운 파형 디자인 등으로, 현재 베타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다. 

프리미어 프로에서 클립 핸들을 드래그해 오디오 페이드 효과를 생성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페이드 핸들로 편집자는 더욱 빠르게 맞춤형 오디오 전환을 생성할 수 있다. 클릭과 드래그만으로 다양한 맞춤형 오디오 페이드 효과 제작이 가능하다.

새로운 AI 구동 기능인 ‘오디오 카테고리 태깅(audio category tagging)’은 대화, 음악, 음향 효과, 주변 소음 등을 자동 식별하고 해당 아이콘으로 클립에 레이블을 지정해, 편집자가 각 오디오 유형에 가장 적합한 도구를 한 번의 클릭만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오디오 카테고리 태깅이 포함된 기본 사운드 배지는 AI가 오디오 클립에 대화, 음악, 음향 효과, 주변 소음 등에 대한 태그를 자동 지정하고 아이콘을 추가함으로써 편집자가 클릭 한 번으로 필요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새롭게 디자인된 ‘클립 배지(clip badges)’를 통해 클립에 적용된 효과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신규 효과를 빠르게 추가하거나 설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밖에도 트랙 높이 변화에 따라 동적으로 크기가 조정되는 더욱 현대적이고 지능적인 파형 디자인이 도입되고 타임라인에서 오디오를 보다 쉽게 보며 작업할 수 있도록 클립 색상 개선 등도 이뤄졌다.

이밖에 어도비는 원치 않는 노이즈를 즉시 제거하고 음질이 좋지 않은 대화 녹음을 개선하는 AI 구동 음성 향상(Enhance Speech) 툴을 2월 중 정식 선보일 예정이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수석 부사장 겸 총괄인 애슐리 스틸은 “사운드는 영화와 영상에 의미를 부여하고 임팩트를 더하며, 스토리를 전달하거나 시각적 요소만으로는 표현할 수 없는 감동을 선사하는 힘을 갖고 있다”라며 “오디오를 보다 직관적으로 편집할 수 있는 새로운 워크플로우로 영화 제작자는 역량을 강화할 수 있으며, 오디오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부터 전문가에 이르기까지 프리미어 프로를 통해 완벽한 툴을 더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