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기능은 현재 크롬 OS M116에 포함되며, 지금 베타 버전을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포함한다.
- 자동 수정 : 영어를 기본 언어로 사용하는 앱에서 자동 수정 기능이 기본적으로 활성화된다. 오타, 철자 및 기타 오류를 자동으로 수정한다. 문법은 영향받지 않는다.
- 파일 앱 내 검색 기능 개선 : 로컬 파일과 구글 드라이브에서 파일을 동시에 검색할 수 있다.
- 이미지를 텍스트로 변환 : 구글과 크롬 OS는 이미지를 읽을 수 있는 텍스트로 변환하기 위해 AI를 활용하고 있다. 크롬 OS에 OCR(Optical Character Recognition) 기능이 통합돼 스크린 리더가 이미지 내 텍스트도 인식할 수 있다. 구글은 “앞으로 몇 달 안에” 크롬 브라우저에도 이미지를 텍스트로 변환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hrome://flags로 이동한 다음 #pdf-ocr 플래그를 활성화해야 한다.
- 개선된 설정 마법사 : 개선된 설정 마법사를 통해 터치패드 스크롤 방향, 디스플레이 크기 등 더 많은 기기 사용자 지정 옵션을 제공한다. 구글은 새로운 설정 마법사가 “더욱 간소화되고 완벽해졌다”라며, 신규 사용자가 더욱 쉽게 크롬북을 설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 RGB 제어 : 크롬북에 RGB 키보드가 있는 경우 크롬 OS를 사용해 영역마다 다른 색상을 적용하거나 단일 배경색으로 표준화할 수 있다. 아이디어 패드 게이밍 크롬북, HP 드래곤플라이 프로 크롬북, 에이서 크롬북 516 GE, 에이수스 크롬북 바이브 CX34 플립에 적용될 예정이다. Chorme://flags에서 #multi-zone-rgb-keyboard를 활성화해야 한다.
- 적응형 충전 : 적응형 충전은 사용자가 충전 코드에서 기기를 분리할 것으로 예상되는 시간을 기준으로 AI를 사용해 크롬북을 최대 80%까지 충전한 다음 100%까지 충전을 완료하는 방식이다. 두 충전 단계를 최대한 가깝게 일치시키는 것이 목표다. 설정 > 장치 > 전원에서 활성화할 수 있다.
-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 마이크로소프트 365와 원드라이브 앱을 통해 크롬북에서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파일을 열고 편집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365에서 파일을 열고 편집하려면 원드라이브 앱을 설치해야 하며, 원드라이브 앱은 크롬 OS의 파일 앱과 연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