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ㆍML / 스토리지

“6배 빠른 성능 및 최대 25% 전력 효율” 레노버, AI 워크로드용 새 데이터 관리 솔루션 출시

편집부 | ITWorld 2023.07.25
레노버가 신규 ‘씽크시스템 DG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어레이(ThinkSystem DG Enterprise Storage Array)’ 및 ‘씽크시스템 DM3010H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어레이(ThinkSystem DM3010H Enterprise Storage Array)’를 출시했다고 7월 25일 밝혔다. 레노버의 신규 데이터 관리 솔루션은 기업이 쉽게 AI 워크로드를 처리하고 데이터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스택을 위한 레노버 씽크애자일SXM(Lenovo ThinkAgile SXM for Microsoft Azure Stack)’ 솔루션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원활한 데이터 관리를 위한 통합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을 지원한다. 기업은 급증하는 데이터, 보안 및 지속 가능성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위해 사업 규모를 확장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발표된 레노버 데이터 관리 솔루션은 엣지에서 클라우드에 이르는 AI 워크로드를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통해 기업은 워크로드 통합뿐만 아니라 랜섬웨어 보호 기능으로 인사이트를 신속히 실행할 수 있다.

레노버ISG 아시아 태평양 사장인 수미르 바티아는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통해 엣지에서 클라우드에 이르는 AI 워크로드를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는 방안을 제공하게 됐다”라며, “이번 스토리지 솔루션은 워크로드 통합 및 랜섬웨어 방어를 통한 강화된 인사이트를 제공함으로써, 조직이 AI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라고 말했다.

회사에 따르면 레노버 신규 스토리지 어레이는 고객들이 분산된 데이터 문제를 극복하고, 데이터 사일로 제거를 통해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데이터 인사이트를 신속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레노버 씽크시스템 DG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어레이는 HDD 스토리지 어레이 대비 6배 더 빠른 성능과 최대 50%까지 비용 감축이 가능한 쿼드 레벨 셀(QLC) 아키텍처를 특징으로 하는 신규 올 플래시 어레이(all-flash array)다. 읽기 집약적인 엔터프라이즈급 AI 워크로드뿐만 아니라 대규모 데이터 셋 워크로드를 처리하도록 특별 설계됐으며, 신속한 데이터 수집 및 인사이트 처리를 지원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레노버 씽크시스템 DM3010H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어레이'는 중소기업 고객에게 적합한 차세대 하이브리드 유니파이드 스토리지 솔루션이다. 파일 서비스, 가상화, 백업 및 아카이브, 기타 I/O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한 광범위한 워크로드를 위한 확장성 및 유연성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스택 허브를 위한 통합 시스템인 ‘레노버 씽크애자일 SXM4600 및 SXM6600 서버’는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생태계를 단순화하고 인사이트 도출 시간을 크게 단축시키기 위해 설계됐다. 이는 트랜잭션 데이터베이스 성능을 183%까지 향상시키고, 마이크로소프트 애플리케이션을 최대 3:1로 통합한다. 레노버 씽크애자일 SXM 솔루션은 전체적인 라이프 사이클을 관리하는 풀스택 솔루션으로써 기존 애저를 통합하는 방식으로 설계됐으며,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전반에 걸쳐 애플리케이션을 확장할 수 있다.

강력하고 포괄적인 ‘레노버 유니파이드 컴플리트 소프트웨어 스위트’를 활용한 신규 DG 및 DM 스토리지는 기업의 주요 데이터를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보호하는 데이터 및 랜섬웨어 보호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이는 데이터 공격 및 손실 관련 위험과 비용을 줄여준다. 또한, 랜섬웨어에 대비할 수 있는 빌트인 보안 기능, 멀티테넌트(Multi-tenant) 관리, 변경 불가능한 형식의 파일 사본 등 특별 기능을 지원한다.

한편 신규 DG 스토리지는 효율성을 높이고 전력 소모량 및 쿨링 에너지를 절감하기 위해 설계됐다. 또한, 하이브리드 어레이 대비 전력 소비량을 최대 25%까지 감축시키고, 랙 설치 공간 및 데이터센터 탄소 배출을 줄여 워크로드 통합을 지원한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