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디바이스 / 퍼스널 컴퓨팅

한국레노버, 씽크스테이션 신제품 3종 출시

편집부 | ITWorld 2023.06.27
한국레노버가 레노버 데스크톱 워크스테이션 가운데 기술적으로 가장 진보한 씽크스테이션(ThinkStation)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6월 27일 밝혔다.

새로 출시된 제품은 ▲씽크스테이션 PX ▲씽크스테이션 P7 ▲씽크스테이션 P5다. 기존과 전혀 다른 혁신적인 본체 설계와 첨단 방열 시스템이 적용되고, 극강의 고성능 컴퓨팅 워크로드 수요에 부응하도록 디자인됐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최대 120개 코어의 최신 인텔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고성능 RTX 프로페셔널 GPU를 지원한다. 
 

레노버는 영국 럭셔리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마틴과 파트너십으로 씽크스테이션 본체를 공동 디자인했다. 양사는 워크스테이션 사용자가 복잡한 작업의 효율을 극대화하도록 제품을 함께 제작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최강의 유연성과 향상된 인체공학 설계를 가능케 하는 툴리스(Tool-less) 본체 디자인을 구현했다고 덧붙였다. 

회사에 따르면 본체의 3D 그릴은 애스턴마틴 DBS 그랜드 투어러(GT)에서 영감을 받아 최대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됐다. 새롭게 디자인된 에어 배플(Air baffle), 더 커진 3D 육각 통풍구는 특허 받은 레노버 트리플 냉각 시스템과 함께 공기 흐름을 원활하게 해 CPU, GPU, 메모리, 스토리지 성능을 극대화한다. 신제품 3종 모두 전면부에 드라이브가 장착된 혁신적 모듈형 디자인으로 시스템 편의 및 업그레이드 유연성을 제공한다.
 

씽크스테이션 PX는 레노버 최고 사양 플래그십 워크스테이션으로 이전 세대 대비 많은 코어 개수, 향상된 확장성, 극강의 파워와 성능을 제공한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랙(Rack)에도 최적화돼 데스크톱과 데이터센터 두 환경 사이에서 원활한 전환이 가능하다.

최대 120개 CPU 코어, 전 세대 대비 평균 53% 성능 향상된 4세대 최신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최대 4개 엔비디아 RTX 6000 에이다 제너레이션(Ada Generation) GPU를 지원, 사용자는 크리에이티브 피니싱, CAE(Computer Aided Engineering) 시뮬레이션 같은 복잡한 워크플로우를 관리하고 실행할 수 있다. 씽크스테이션 PX는 최대 4TB DDR5 메모리, PCIe 5세대를 기반으로 초고속 대역폭을 갖춰 하이브리드 워크플로우 환경에서 다중 사용자 가상화를 위한 유연성을 제공한다.
 

씽크스테이션 P7은 인텔 최신 제온 W 프로세서를 탑재한 혁신적 컴퓨팅 아키텍처가 특징라고 업체 측은 밝혔다. 싱글 소켓에서 최대 56개 코어를 지원, 컴퓨팅 집약적인 멀티 쓰레드 작업을 직접 처리하는 성능을 제공한다. 엔비디아 RTX 6000 에이다 제너레이션 GPU를 최대 3개까지 구성해 탁월한 그래픽, 시각화, 실시간 렌더링, CAE, AI 성능이 필요한 콘텐츠 크리에이터, 설계자, 엔지니어, 데이터 과학자에게 적합하다.

워크로드의 성능 및 안정성 문제를 극복할 수 있도록 설계돼 4U 인클로저의 다양한 데스크톱 및 데이터센터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씽크스테이션 P5는 향상된 성능, IT 확장성, 관리 편의성을 원하는 사용자 니즈에 대응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새롭게 디자인된 본체와 최대 24개 코어를 제공하는 인텔 최신형 제온 W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엔비디아 RTX A6000 프로페셔널 그래픽 카드를 최대 2개까지 지원한다.

건축가, 디자이너, 엔지니어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활용하도록 제작돼 건설정보모델링(BIM), 복잡한 3D CAD, 리얼리티 캡처, 지형 공간 시각화, 시각 효과, 에지 배치(edge deployment) 등의 솔리드 모델링 및 컴퓨팅 집약적 작업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

씽크스테이션 신제품 3종 모두 까다로운 IT 작업 환경을 고려한 설계, 엔터프라이즈급 기능과 보안을 제공한다. 레노버의 엄격한 표준 및 테스트를 거쳤으며, 씽크스테이션 다이아그노스틱(Diagnostics) 2.0, 씽크실드(ThinkShield), 프리미어 서포트(Premier Support)를 지원한다. 보증기간은 3년이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