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컴퓨팅

“일할 때도 놀 때도” 듀얼 모니터가 좋은 4가지 이유

Ashley Biancuzzo | PCWorld 2023.06.27
멀티태스킹을 자주 하는 사람이라면 컴퓨터 화면에 수많은 탭이 열려 있을 가능성이 크다. 그러나 여러 탭을 열어 두는 멀티태스킹 작업을 한 개의 모니터로만 한다면 화면이 지나치게 복잡해진다. 그렇기 때문에 필자는 여건이 된다면 듀얼 모니터로 구성할 것을 권한다. 
 
ⓒ Dell

필자의 듀얼 모니터는 직장에서도 일상에서도 충분히 제 역할을 발휘하고 있다. 듀얼 모니터를 통해 업무 생산성이 높아졌을 뿐 아니라 게이밍 경험도 더 즐거워졌다.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면서 필자가 느낀 장점 4가지는 다음과 같다. 


생산성이 향상된다

필자의 책상에는 두 대의 에이서 모니터가 나란히 서 있다. 재택근무를 하기 때문에 원하는 대로 모니터가 세팅된 환경이 필자에게는 매우 중요하다. 근무 중에는 여러 개의 탭을 열어 두는데, 슬랙에서 동료들과 채팅하거나 CMS 프로그램에서 기사를 편집하고 구글 문서에서 기사를 작성한다.

듀얼 모니터 구성에서는 창을 계속 전환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멀티태스킹이 훨씬 쉽다. 모니터가 두 대라서 모든 것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한 모니터에서는 글을 작업하고 다른 모니터 한편에는 들어오는 모든 메시지를 놓치지 않기 위해 항상 슬랙을 띄워 놓는다.


회의 중 메모를 작성할 수 있다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면 회의 중에도 메모를 쉽게 남길 수 있다. 필자의 경우 하나의 디스플레이에서 화상 회의를 진행하고 다른 디스플레이에서는 메모를 한다. 창을 전환할 필요가 없으므로 회의 중 집중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필자의 동료는 세로형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메모를 한다. 세로형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면 텍스트가 더 크고 읽기 쉬우며 화면을 스크롤할 필요도 없다. 가로형 모니터 대부분은 세로로 젖힐 수 있으므로 여러 설정을 시도해 보고 자신에게 적합한 것을 찾아보기를 바란다.


게임할 때도 유용하다

ⓒ Corsair

PCWorld의 대부분 기자처럼 필자 역시 열렬한 게이머다. 필자의 홈 오피스 환경은 게임 스테이션을 겸한다. 두 대의 모니터를 통해 현재 플레이 중인 게임을 일시 정지하거나 창을 최소화하지 않고도 다른 모니터에서 게임 팁과 요령을 바로 검색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유령 사냥 게임을 하면서 유령을 식별하기 어려울 때가 종종 있는데, 이럴 때 두 번째 모니터가 유용하다. 여기에 위키 페이지를 띄워 놓으면 단서를 좁히고 유령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된다. 창 사이를 왔다 갔다 할 필요가 없어 시간도 절약되고 확실히 더 쉽고 즐겁게 게임을 할 수 있다.


책상 위가 깔끔해진다

노트북을 메인 PC로 사용하고 있는가? 노트북과 보조 모니터 구성 대신 일반 모니터 두 대로 듀얼 모니터를 구성하면 책상 위가 훨씬 깔끔해진다. 개인적으로 필자는 책상 위 공간을 최대한 깔끔하고 정돈된 상태로 유지하는 것을 선호한다. 너무 어수선하면 스트레스를 받고 업무 집중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평면 모니터는 두툼한 모니터보다 공간을 덜 차지하며, 키보드와 마우스를 놓을 충분한 공간도 제공한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