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디바이스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노트북" 한국레노버, 8세대 요가 신제품 3종 출시

편집부 | ITWorld 2023.05.30
한국레노버가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뛰어난 성능과 다양한 기능, 휴대성을 갖춘 프리미엄 노트북 8세대 요가 신제품 3종 ▲요가 프로 9i ▲요가 프로 7i ▲요가 슬림 7i 카본을 출시했다고 5월 30일 밝혔다.

이번 8세대 요가 신제품은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탑재는 물론 인텔 Evo 플랫폼 인증을 획득해 뛰어난 퍼포먼스를 안정적으로 발휘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13세대 인텔 Evo 플랫폼에 새롭게 추가된 ‘인텔 유니슨(Intel Unison)’ 기능이 PC와 모바일의 연결을 강화해 노트북에서 전화, 문자, 사진 전송 등이 가능하다. 여기에 슬림하고 가벼운 디자인부터 친환경 소재 사용으로 확보한 지속가능성까지, 전 라인업에 걸쳐 프리미엄 PC 요가의 아이덴티티를 느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전 세대 대비 강력해진 레노버만의 성능 조절 시스템 ‘레노버 X 파워(Lenovo X Power)’는 보다 빠르고 원활한 크리에이티브 경험을 제공하며, AI 기술을 기반한 ‘레노버 AI 엔진+’가 성능을 최적화해 생산성을 극대화한다고 업체 측은 강조했다. 최대 600니트 밝기의 퓨어사이트(PureSight) 디스플레이는 초고화질로 극강의 사실적인 그래픽을 표현한다. 또 새롭게 추가된 요가 프리미엄 스위트(Premium Suite)가 선명한 음질 및 노이즈 캔슬링 기능, 즉각적인 반응의 키보드 등 프리미엄 PC 환경을 제공한다.

회사에 따르면 요가 신제품 구매시 약 40만원 상당의 사후 관리 서비스를 기본적으로 제공한다. 레노버 프리미엄 케어가 3년간 적용돼 ▲365일 실시간 전문 엔지니어 관리 ▲하드웨어 수리 발생시 퀵, 택배 배송 ▲연 1회 PC 정기 점검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예기치 못한 고객 과실로 인해 제품이 파손됐을 경우 이를 무상으로 수리해주는 ADP(우발적 손상 보장) 서비스 역시 최대 3년간 적용된다.

이번 요가 8세대의 고성능 퍼포먼스 모델인 요가 프로 9i는 최대 13세대 인텔 코어 i9 H프로세서 및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70 시리즈 그래픽, 64G 메모리 및 1TB M.2 SSD를 탑재해 가장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3.2K 미니LED 퓨어사이트 프로 터치 디스플레이가 구현하는 뛰어난 화질과 100% sRGB 색감은 창작의 즐거움을 더욱 향상하며, 프리미엄 스위트로 뛰어난 영상 통화 품질을 제공해 스마트한 협업 환경을 제공한다. 성능 외에도 요가 프로 9i는 새로운 타이달 틸(Tidal teal) 컬러를 선보이며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 역시 제공한다.
 

요가 프로 7i는 콘텐츠 제작에 적합한 요가 프로 라인업 중에서도 슬림 디자인과 올 매탈 섀시 소재의 내구성으로 이동성이 강화된 제품이다. 인텔 13세대 코어 H 시리즈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엔비디아 스튜디오를 기반으로 구동되는 최대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50 그래픽을 장착해 강력한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제공한다. 최대 3K 퓨어사이트 프로 디스플레이는 120Hz화면 재생률로 생생하고 부드러운 화질을 표현하며, 돌비 애트모스 쿼드 스피커가 입체적인 서라운드 음질을 제공한다.
 

2세대 카본 소재로 제작된 요가 슬림 7i 카본은 약 968g의 가벼움과 밀스펙의 내구성을 갖췄다. 인체공학적인 컴포트 엣지 디자인 및14.8mm의 초슬림 두께로 자유로운 활용이 가능하다. 16:10 퓨어사이트 디스플레이 100% sRGB 값을 충족해 매끄럽고 사실적인 비주얼 표현을 지원하며, TUV 라인란드와 아이세이프 인증을 받아 장시간 사용에도 눈의 피로감을 낮춘다. 요가 슬림 7i 카본은 최대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인텔 아이리스 Xe 그래픽을 탑재했다.

한국레노버 신규식 대표는 “8세대 요가는 성능과 이동성, 그리고 지속가능성까지 오늘날 시장의 요구를 모두 충족하는 인텔 Evo 인증 제품”이라며, “특히,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자유로운 콘텐츠 창작을 추구하는 크리에이터들에게 최적의 하이브리드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레노버는 요가 8세대 ‘프로’ 전 라인업에 한해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 2개월 이용권을 제공한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