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ㆍML / 애플리케이션

SAP, ‘SAP 사파이어 2023’서 AI 시대의 비즈니스 혁신 및 협력 방안 제시

편집부 | ITWorld 2023.05.17
SAP는 현지시간 16일 미국 플로리다 올랜도에서 개최한 SAP 사파이어(SAP Sapphire) 행사에서 불확실한 미래 상황에서도 고객의 성공을 지원하기 위한 대대적인 혁신 및 협력 방안을 발표했다.
 

이번 행사에서 SAP는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최신 기업용 생성형 AI를 바탕으로 고객의 근본적인 비즈니스 과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그 외 비즈니스 솔루션에 내장된 책임 있는 인공지능(AI), 탄소 추적을 위한 장부 기반 회계, 공급망 복원 탄력성 강화를 위한 산업별 네트워크 등을 공개했다. 이러한 발전을 통해 SAP는 고객이 클라우드에서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하고, 지속 가능성을 운영의 중심에 두며, 지속적인 변화 속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민첩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SAP 크리스찬 클라인 CEO는 “지정학적 갈등, 제품 및 기술 부족 그리고 새로운 규제 속에서 고객들은 가장 시급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SAP 솔루션을 선택하고 있다”라며, “SAP는 수십 년간 쌓아온 산업 및 프로세스 전문 지식을 기반으로 오랜 기간 동안 책임감 있는 개발을 거친 혁신적인 솔루션을 이번 행사에서 공개했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이 향후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SAP는 SAP 비즈니스 AI(SAP Business AI)의 최신 개발 내용을 공유하며 고객이 안전하게 AI를 활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SAP 비즈니스 AI는 고객 참여 개인화, 조달 생산성 향상 그리고 조직 내 핵심 인력 탐색 및 개발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SAP는 풍부한 생태계의 강점을 활용해 고객에 많은 혜택을 제공한다. SAP와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연어 분석 및 생성을 위한 강력한 언어 모델에 접근하기 위해 SAP 석세스팩터스(SAP SuccessFactors) 솔루션과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Copilot) 및 코파일럿 인 비바 러닝(Copilot in Viva Learning), 애저 오픈 AI 서비스(Azure OpenAI Service)를 통합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를 바탕으로 기업이 직원을 유치, 유지 및 숙련하는 방식을 개선할 수 있도록 채용 및 학습 분야에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회사에 따르면 채용 분야에서 SAP는 명확하고 설득력 있는 직무기술서 작성을 위해 애저 오픈AI 서비스 API와 SAP 석세스팩터스 솔루션의 데이터를 활용한다. 인사 담당자는 SAP 석세스팩터스 채용 솔루션과 마이크로소프트 365 솔루션을 통합해 마이크로소프트 워드에서 코파일럿을 활용해 추가 콘텐츠 또는 편견 탐지 등 미세한 부분을 조정할 수 있다.

인사담당자는 일상적인 업무 흐름에서 벗어나지 않고도 최종 직무설명서를 SAP 석세스팩터스 솔루션 내에 게시할 수 있다. SAP는 애저 오픈AI 서비스 API를 활용해 지원자의 이력서, 직무 설명 및 유사 직무를 기반으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icrosoft Teams)를 통해 면접관에게 추천 질문을 제시한다.

학습 분야에서 기업의 임직원은 SAP 석세스팩터스 솔루션과 마이크로소프트 비바 러닝을 통합, 비바 러닝의 코파일럿을 사용해 자연어 쿼리를 수행한다. 더불어, SAP 석세스팩터스 솔루션 데이터 및 학습 과정을 기반으로 경력 및 개발 목표에 부합하는 개인화된 학습 콘텐츠를 추천받을 수 있다. 학습이 완료되면 SAP 석세스팩터스 성장 포트폴리오가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며, 기업은 조직 내 기술 환경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한다. 해당 사항은 현재 제공되는 콘텐츠, 과제, 권한, SSO 동기화를 통합해 제공하며, 올해 하반기에 더욱 향상된 자동화된 관리자 설정을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SAP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기업, 가치사슬 및 제품 등 모든 수준에서 탄소 배출량을 계산하고 관리하는 단일 솔루션 SAP 지속가능성 발자국 관리(SAP Sustainability Footprint Management) 신규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더불어, SAP는 SAP 지속가능성 데이터 교환(SAP Sustainability Data Exchange)을 공개해 기업이 표준화된 지속가능성 데이터를 파트너 및 공급업체와 안전하게 교환하고 공급망의 탈탄소화를 앞당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SAP의 친환경 장부 솔루션은 향후 라이즈 위드 SAP(RISE with SAP) 및 그로우 위드 SAP(GROW with SAP) 포트폴리오에 포함될 예정이다.

SAP는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친 다양한 혁신 내용도 발표했다. 일례로, 연간 약 4조 5,000억 달러의 거래가 이루어지는 종합 B2B 협업 플랫폼인 SAP 비즈니스 네트워크(SAP Business Network)의 성공을 바탕으로 개발된 산업용 SAP 비즈니스 네트워크(SAP Business Network for Industry)를 공개했다. 해당 솔루션은 네트워크 공급망의 이점과 SAP 고유의 산업 전문성을 결합해 소비재, 첨단기술, 제조, 생명과학 분야의 고객이 공급망 회복탄력성을 빠르게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editor@itworld.co.kr
 Tags SAP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