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터 버튼을 한 번 더 눌러 보라. 그러면 파란색에서 흰색으로 바뀌는데, 이메일도 다시 나타난다.
아이폰에 필터 기능이 추가된 지 수년이 지났지만, 필터 기능을 일부러 사용했다는 이야기는 듣지 못했다. 필터 기능 사용 설정을 하지 않으면, 이런 기능이 있는지도 모른다. 실수로 눌러도 어떤 기능인지 알려주지 않는다.
필터 기능은 메일 박스가 꽉 찼을 때 비교적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툴이다. 하지만 보관된 폴더에 사용하면 더욱 유용하다.
필터 아이콘을 클릭하면 흰 원에서 파란 원으로 바뀐다. 그런 다음 오른쪽에 서 기준 표시 메뉴를 클릭한다. 이 영역은 자체 필터 추가가 안 되므로 이런 작업을 하려면 맥에서 스마트 폴더를 사용해야 한다. 그럼에도 필터 옵션은 유용하다. 사용자 이름이 있는 메시지에 주소 필드에 있는 메시지나 VIP 리스트에 추가한 사람이 보낸 메일 주소 영역이나 플래그 표시한 메시지만 표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일부 옵션은 동시 사용이 가능하지만, 단일로만 사용 가능한 옵션도 있다.
iOS 16 이후 버전부터는 포커스(Focus) 모드와 필터링 기능을 페어링할 수 있다. 설정에서 포커스로 이동해 포커스 모드를 선택하면 포커스 모드가 실행되는 동안 메일에서 표시하고 싶은 계정을 선택한다. 선택을 마쳤으면 추가(Add)를 누른다. 필터를 삭제하려면 클릭하거나 필터 삭제(Delete Filter)를 클릭하면 된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