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 보안

팔로알토 네트웍스, 의료 기기 보호 위한 ‘메디컬 IoT 시큐리티’ 솔루션 출시...“제로 트러스트 보안을 구현”

편집부 | ITWorld 2022.12.22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의료 기기에 대한 총체적인 제로 트러스트 보안을 구현하도록 돕는 ‘메디컬 IoT 시큐리티(Medical IoT Security)’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 팔로알토 네트웍스

메디컬 IoT 시큐리티는 자동화된 디바이스 검색, 상황별 세분화, 최소 권한 정책 권장 사항 및 원클릭 정책 적용 등 원활하고 단순화된 방식으로 제로 트러스트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 또한 지능형 선제 방어(Advanced Threat Prevention) 및 지능형 URL 필터링(Advanced URL Filtering)과 같은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클라우드 제공 보안 서비스와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다. 

머신러닝 기술을 사용하는 메디컬 IoT 시큐리티의 주요 기능은 ▲자동화된 보안 응답을 통한 디바이스 규칙 생성 ▲제로 트러스트 정책 권장 사항 및 적용 자동화 ▲디바이스 취약성 및 위험 태세 진단 ▲컴플라이언스 향상 ▲네트워크 세그멘테이션 검증 ▲운영 단순화 등이다.

신제품은 디바이스 동작 이상을 모니터링하고 이에 맞는 응답을 자동으로 트리거하는 규칙을 손쉽게 생성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일반적으로 소량의 데이터만 전송하는 의료 기기가 예기치 않게 많은 대역폭을 사용하기 시작하면 해당 기기의 인터넷이 차단되고 보안 팀에 알림이 전송된다.

팔로알토 네트웍스 차세대 방화벽 또는 네트워크 지원 기술을 통해 한 번의 클릭으로 의료 기기에 대해 권장되는 최소 권한 액세스 정책을 부여할 수 있다. 오류가 발생하기 쉽고 시간이 오래 걸리는 매뉴얼 정책 생성 대신, 동일한 프로필을 사용하는 디바이스 집합 전체로 간편하게 확장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각 의료 기기의 소프트웨어 BOM(Bill of Materials)에 액세스해 CVE(Common Vulnerability Exposure)에 매핑한다. 이를 통해 의료 기기에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 및 관련 취약성을 파악할 수 있고, 기기 수명 종료, 리콜 알림, 디폴트 암호 알림 및 무단 외부 웹 사이트 통신을 포함하여 각종 위험 상태를 즉각적으로 알 수 있다.

의료 기기의 취약성, 패치 상태 및 보안 설정을 정확히 이해하고 HIPAA(Health Insurance Portability Accountability Act), GDPR(General Data Protection Regulation) 등의 관련 법률 및 규정 지침을 준수하도록 권장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메디컬 IoT 시큐리티는 연결된 기기의 전체 맵을 시각화하고 각 기기가 지정된 네트워크 세그먼트에 배치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적절한 네트워크 세그멘테이션을 통해 인증된 시스템에 한해 기기가 통신하도록 보장할 수 있다.

두가지의 대시보드를 통해 IT 조직과 생명공학 엔지니어링 조직에서 각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AIMS 및 Epic 시스템과 같은 기존 의료 정보 관리 시스템과 통합하여, 워크플로우를 자동화하는 것이 가능하다.

팔로알토 네트웍스 코리아 이희만 대표는 “진단, 모니터링 시스템은 물론 구급차에 탑재되는 장비와 수술 로봇 등 더 나은 의료 서비스를 위한 디지털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며,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해 환자들의 데이터를 보호하고 의료진의 운영 효율성을 개선함으로써 의료 서비스 기관의 IT 기술 격차에 대한 부담을 덜고자 한다”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