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디바이스

다이슨, 공기 정화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다이슨 존’ 사양 공개

편집부 | ITWorld 2022.12.08
다이슨이 공기 정화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다이슨 존(Dyson Zone)’의 전체 제품 사양을 발표했다. 

올해 초 공개된 다이슨 존은 깨끗하고 몰입감 높은 청취 경험과 이동 중 정화된 공기를 제공한다. 6년간의 연구 개발 끝에 탄생한 다이슨 존은 50시간 동안 낮은 왜곡과 첨단 노이즈 캔슬링, 원음에 충실한 하이파이(high fidelity)의 풀 스펙트럼 오디오를 재현한다. 또한, 0.1 마이크론만큼 작은 미세먼지까지 제거한다.
 
ⓒ 다이슨

공기 청정 기능을 탑재한 공기 정화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다이슨 존’은 2023년 1월 중국을 시작으로 2023년 3월부터 미국, 영국, 홍콩 및 싱가포르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국내 출시 일정은 미정이다.

공기 정화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다이슨 존은 도시 소음과 대기 오염이라는 이중의 과제를 해결하도록 설계되었다. 첨단 리튬-이온 배터리와 USB-C 충전으로 구동되는 이 헤드폰은 오디오 기능만 사용할 경우 50시간의 구동 시간을 지원하며, 정화 기능과 오디오 기능을 함께 사용할 경우 4시간을 구동할 수 있다. 또한, 3시간 내에 100% 충전이 가능하다.
 
ⓒ 다이슨

다이슨 존은 공기 흐름, 필터레이션 및 모터 기술 분야에서 30년 동안 쌓아온 다이슨의 전문성과 실내 및 실외 공기 품질에 대한 깊은 이해가 바탕이 되어 탄생한 제품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각 이어컵에 내장된 컴프레서는 듀얼 레이어 필터를 통해 공기를 흡입하고, 탈부착형 비접촉식 바이저를 통해 정화된 공기를 두 개의 흐름으로 사용자의 코와 입에 전달한다. 정전식(electrostatic) 필터를 통해 0.1 마이크론만큼 작은 미세먼지까지 제거하는 한편, K-카본 포타슘(potassium) 농축 탄소 필터를 통해 이산화질소(NO2) 및 이산화황(SO2)를 포함해 도시 오염과 가장 관련이 높은 산성 가스를 포착한다.

또한, 이 제품은 저음, 중음 및 고음까지 사운드를 충실하게 재현할 수 있도록 최소한의 왜곡과 넓은 주파수 범위를 통해 몰입감 높은 하이파이 오디오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다이슨 존은 텔레포니(telephony) 기능을 위한 추가 마이크를 내장하고 있어서 전화 통화, 음성 녹음 및 음성 제어가 가능하다. 텔레포니 기능은 빔포밍이라는 프로세스에서 피드 포워드 방식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시스템을 사용한다. 빔포밍 기술은 각 마이크에서 나온 신호를 하나로 결합해서 시스템이 헤드폰 착용자의 왼쪽과 오른쪽에서 나오는 노이즈를 거부하도록 하는 방식으로 음성 전송의 선명도를 높여준다.
 
ⓒ 다이슨

마이다이슨(MyDyson) 앱을 사용해서 다이슨 존을 제어하고, 공기 흐름의 속도와 노이즈 캔슬링 모드를 조정하며, 다이슨 EQ(음질 향상), 베이스 부스트(저음) 및 뉴트럴(플랫 리스폰스) 등 세 가지 모드 중에서 원하는 모드를 선택해서 선호하는 오디오 이퀄라이제이션으로 조정할 수 있다. 마이다이슨 앱에서는 청각 상태 안내에 따라 최대 음량 제한을 선택할 수 있다.

공기 정화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다이슨 존의 개발에는 영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중국 등 다양한 지역의 다이슨 엔지니어들이 함께 참여했고, 동남아시아 캠퍼스에서는 소프트웨어에 주력했다. 연결된 제품 경험과 지능적이고 의미 있는 공기 오염 및 소음 추적 기능을 위해 앱의 개발과 통합 또한 중요한 과정이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editor@itworld.co.kr
 Tags 다이슨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