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ㆍML / IoT

다이슨, 5년간 소프트웨어 및 커넥티비티 분야에 27억 5,000만 파운드 규모 투자

편집부 | ITWorld 2022.12.01
다이슨의 수석 엔지니어 제이크 다이슨은 다이슨 공식 소셜 계정을 통해 다이슨이 새로운 기술에 27억 5000만 파운드(한화 약 4조 3,255억 원) 규모의 투자를 단행하는 가운데, 소프트웨어와 커넥티비티에 중점을 두고 미래 제품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제이크 다이슨의 발표에 따르면, 다이슨 제품에 발전된 소프트웨어 및 커넥티비티 기술이 탑재된다면 사용자가 문제를 인식하기도 전에 자체적으로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보다 편리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다이슨 제품은 무수히 많은 센서와 전자 장치, 제어 시스템, 여러 소프트웨어 단계를 적용해 점점 더 스마트해지고 있다. 2012년 이후 다이슨의 소프트웨어 개발자 수는 10배 늘어났으며, 소프트웨어 팀을 전 세계적으로 확대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소프트웨어 및 커넥티비티 기술이 적용된 다이슨 제품은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을 볼 수 있게 해준다. 예를 들어, 다이슨 공기청정기는 오염 물질을 감지 및 포착해 제품 사용자에게 집안 공기의 질에 대해 알리고 향후 제품 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한다. 최신 제품인 다이슨 Gen5디텍트(Dyson Gen5detect) 무선 청소기는 사용자에게 흡입한 미세한 입자의 양과 크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던 먼지를 잘 볼 수 있도록 돕는 일루미네이션 기술이 적용돼 있다. 10년 전 출시되었던 다이슨 제품과 비교할 때 비약적인 발전을 이룬 셈이다.

다이슨의 목표는 제품이 보다 지능적으로 개선돼 문제를 스스로 식별하고, 사용자가 인식하기도 전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도록 만드는 것이라고 업체 측은 강조했다.

다이슨의 수석 엔지니어인 제이크 다이슨은 “다이슨이 소프트웨어와 데이터 과학에 투자하는 이유는 사람들의 삶을 보다 편리하게 해 주는 기능을 개발하기 위함”이라며, “다이슨은 향후 15년 앞을 내다보고 극비로 연구 중인 지속 가능한 스마트 기술을 위한 엔지니어링 팀을 성장시키고자 영국, 싱가포르, 필리핀 및 폴란드의 연구실과 캠퍼스에 투자해왔다”고 말했다.

과거에는 소프트웨어가 개별 구성 요소를 제어하는 역할만 했지만, 이제는 다이슨 기술의 모든 측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다. 다이슨 제품에 내장된 소프트웨어, 앱 및 클라우드 개발 기능, 온보드 소프트웨어 레이어(알고리즘, 머신러닝, AI)로 기계 자체의 물리적인 한계를 뛰어넘어, 더욱 정교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 다이슨이 처음 출시한 진공청소기로 할 수 있었던 일은 모터를 작동시키는 것뿐이었다면, 현재 출시되고 있는 청소기는 남은 사용 시간을 알려주고, 바닥 종류에 따라 흡입력을 조절하는 등 제품에 내장된 수많은 센서와 전자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기술로 인해 더욱 다양한 기능을 갖추게 되었다.

다이슨 제품 사용자들은 새로 출시된 ‘마이다이슨(MyDyson)’ 앱을 통해 커넥티드 제품의 이점과 개인화된 튜토리얼을 경험할 수 있다. 다이슨은 데이터 사이언스를 기반으로 제품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술은 다이슨의 공기 정화 및 공기 질 교육에도 적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다이슨 CEO인 롤랜드 크루거는 “2020년 11월에 다이슨은 에너지 저장 장치, 로보틱스, 머신러닝 및 전자 상거래 같은 새로운 기술에 투자할 계획이라고 발표했고, 현재 계획을 이행 중이며, 이러한 투자는 다이슨의 기존 제품 범주와 전혀 새로운 제품 영역으로 확장하기 위한 토대가 될 것”이라며, “전사적 차원에서 소프트웨어 기술에 중점을 둔 ‘디지털화 추진(Drive to Digitalization)’ 프로젝트는 이러한 투자의 핵심 요소로, 다이슨의 새로운 장을 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Tags 다이슨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