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갓모드는 일종의 제어판의 ‘바로가기’같은 역할을 한다. 기존 바로가기는 아이콘에 따로 화살표가 표시되지만 갓모드는 폴더 형식으로 생성된다. 갓모드를 실행하면 파일 탐색기와 유사한 창이 나오며, 윈도우11 설정과 관련된 항목이 나열돼 있다.
윈도우 갓모드 실행 방법
마이크로소프트는 공식적으로 갓모드를 지원하지 않는다. 하지만 안전한 프로그램이고, 활성화하기도 쉽다. 따로 중요 시스템이나 레지스트리에 변화를 주지 않으니 걱정말고 이용하자.갓모드를 실행하려면 먼저 바탕화면에서 새 폴더를 만들어야 한다. 바탕화면의 빈 공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새로 만들기'에서 ‘폴더’를 선택하자.

이제 폴더의 이름을 변경해야 한다. 임의로 지정된 폴더명을 지우고 GodMode.{ED7BA470-8E54-465E-825C-99712043E01C}라고 입력하자. 폴더명은 이름 영역에서 마우스 포인터를 두고 한번 클릭하면 바꿀 수 있다. 혹은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더 많은 옵션' 선택 후 '이름 바꾸기'를 누르면 된다.

새로운 폴더명을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폴더명에 아무것도 보이지 않을 것이다. 일부 기기에서는 폴더 아이콘이 제어판 아이콘으로 자동 변경되기도 한다. 갓모드 설정은 이제 모두 완료됐다. 만든 폴더를 더블 클릭하자. 파일 탐색기 같은 것이 실행될 것이다. 스크롤 다운해서 원하는 설정을 더블 클릭하고 세부 기능을 변경하면 된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