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속 무선 네트워크,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 등 높은 처리량을 요구하는 새로운 시대에 적응하기 위해 IEEE 802.11be를 표준으로 하는 신기술 ‘WiFi 7’이 개발됐다. 이에 발맞춰 티피링크는 WiFi 7 공유기, 데코(Deco) 메시 와이파이, 오마다(Omada) EAP 및 아지넷(Aginet) 등의 신제품을 발표했다.
티피링크가 행사에서 공개한 ‘아처(Archer) BE900’은 쿼드밴드 24Gbps WiFi 7의 업그레이드된 속도를 지원하며 이전과는 다른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였다.
외부에 안테나가 달려있던 기존 WiFi 공유기 제품과는 달리 ‘아처 BE900’은 안테나를 내부에 장착했으며, 12개의 고출력 내부 안테나로 안테나 간 상호 간섭을 방지하는 동시에 높은 통합성과 전방향 넓은 커버리지를 제공한다.
아처 BE900은 최대 24Gbps의 초고속 WiFi 속도를 제공하는 세계 첫 ‘쿼드 밴드 WiFi 7’ 공유기이다. 2개의 5GHz 대역으로 더 많은 장치에서 고속 WiFi를 즐길 수 있으며 새로운 6GHz 대역은 훨씬 더 넓어진 대역폭과 혼잡 없는 채널을 제공한다. 또한 10G WiFi를 통해 10G 유선 연결과 결합해 초고속 10G의 시대를 맞이한다. RJ45 포트 1개, RJ45/SFP+ 콤보 포트 1개 등 2개의 10G WAN/LAN 포트가 장착되어 광 케이블 및 기존 랜 케이블 연결을 모두 지원하며, 4개의 추가 2.5G 포트 및 1개의 USB 포트를 통해 홈 네트워크에 호환된다.
‘아처 GE800’은 초고속 10G를 지원하는 티피링크 첫 트라이밴드 WiFi 7 게이밍 공유기로 18Gbps 이상의 속도를 제공한다. GE800은 최신 2.2GHz 쿼드 코어 CPU와 강력한 성능의 WiFi 칩셋이 장착돼 많은 대역폭을 요구하는 게임 네트워크에 고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게임, 8K AR/VR 및 홈 NAS 설정과 같은 멀티 기가비트 엔터테인먼트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10G 포트 2개, 2.5G 포트 2개를 갖추고 있다. 다양한 게임 가속화 기능으로 모바일 게임을 포함한 게임장치, 서버 및 애플리케이션을 가속화해 게임 트래픽을 강화시키고 짧은 대기시간과 안정적인 연결을 제공하여 게임 몰입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또 다른 트라이밴드 WiFi 7 공유기인 BE550은 5개의 2.5G 포트가 탑재돼 있으며, 최대 9.3Gbps의 속도를 제공하고 이지메시(EasyMesh)와 호환이 가능하다.
티피링크는 이번 WiFi 7 신제품 출시 행사에서 3개의 데코 메시 와이파이 모델을 공개했다. 정교한 외관의 인테리어용 공유기인 데코 제품군에는 WiFi 7의 하이라이트인 ‘숫자 7’ 디자인을 전면에 채택하여 특색 있는 디자인을 선보인다.
먼저 공개된 ‘데코 BE95’는 통합 홈 10G의 연결성을 제공하며 새로운 초고속 10G 시대를 선보였다. 데코 BE95는 최대 33Gbps의 속도와 4개의 주파수 대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중 2개의 6GHz 대역으로 전체 성능을 크게 향상시켰다. 또한 사용자의 휴대폰과 노트북이 현재 WiFi 7 또는 6 GHz 대역을 지원하지 않더라도 6 GHz 대역 중 하나를 전용 백홀로 사용하여 보다 강력하고 안정적인 신호를 제공할 수 있다. 2개의 10Gbps가 장착돼 이전에 경험해보지 못한 놀라운 고속 인터넷 액세스 및 LAN 액세스를 제공한다.
이 외에 공개된 ‘데코 BE65’는 트라이 밴드 11Gbps WiFi 7 속도와 4개의 2.5G 포트를 갖춘 WiFi 7 메시 공유기이며, ‘데코 BE85’는 WiFi 7 트라이 밴드 22Gbps WiFi 7 속도와 2개의 10G 포트를 갖춘 WiFi 7 메시 공유기이다. 통합 홈 10G 커버리지, 집중 심리스 로밍 환경, AI 기술 및 새로운 데코 앱 등이 결합되어 최상의 데코 메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새로운 WiFi 7의 출시와 함께 티피링크 보안 소프트웨어 ‘홈쉴드(HomeShield)’ 또한 3.0 버전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전체적인 보안 강화를 위해 더 많은 기능과 2개의 전용 앱이 추가되었다. 홈쉴드는 고급 보안 기능을 제공하고, 광고 차단기를 사용해 외부로부터 홈 네트워크와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고 취약점을 제거한다. 또한 더 강력한 보안을 요구하는 사용자를 위해 VPN 클라이언트 기능도 제공된다. 홈쉴드는 휴대폰, 컴퓨터, TV, 게임 콘솔 및 기타 IoT 장치를 포함한 모든 종류의 홈 네트워크 장치를 보호한다.
티피링크는 새로운 Wi-Fi 7 액세스 포인트인 ‘오마다 EAP780’과 ‘오마다 EAP770’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마다 EAP780은 최대 22Gbps WiFi 7 속도와 2개의 10G 포트를 갖춘 트라이 밴드 WiFi 7 액세스 포인트로 더 많은 처리량과 더 낮은 대기 시간 및 간섭을 제공한다.
오마다 EAP770은 최대 11 Gbps WiFi 7 속도와 1개의 10G 포트를 갖춘 트라이 밴드 WiFi 액세스 포인트이다. 이 두 제품은 수많은 장치가 있는 강당, 회의실, 호텔과 같은 장소에서도 끊김 없는 온라인 환경을 즐길 수 있으며 일을 하고, 게임 플레이를 즐기거나 고화질 영상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오마다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SDN) 플랫폼은 액세스 포인트, 스위치 및 공유기를 포함한 네트워크 장치를 통합해 100% 중앙 집중식 관리를 제공한다.
아지넷은 통신업체에 유연한 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로 티피링크가 출시한 하위 브랜드이다. 티피링크의 강력하고 유연한 TAUC 솔루션을 통해 통신업체는 운영 비용을 절감하고 최대 이익을 얻을 수 있다. 티피링크는 WiFi 7 출시 행사에서 아지넷 5G WiFi 7 공유기와 XGS-PON WiFi 7 공유기를 공개했다. 티피링크는 5G 성능을 활용해 속도를 가속하기 위해 WiFi 7에 5G 기술을 결합했으며 XGS-PON 제품의 혁신적인 기술을 도입해 Wi-Fi 7 기술과 미래 네트워킹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