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요 시간
- 5분
윈도우에서 오피스 다크 모드 활성화하기
우선 오피스 앱을 열고 ‘파일’ 탭을 클릭한다.왼쪽 메뉴 하단에서 ‘계정’을 클릭한다.
‘Office 테마’ 아래의 상자를 클릭하면 다양한 테마 옵션을 확인할 수 있다. 검은색의 다크 모드가 너무 어둡다고 느껴진다면 어두운 회색도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윈도우 시스템 설정에 맞춰서 자동으로 업데이트되기를 원한다면 ‘시스템 설정 사용’을 선택하면 된다.
이제 모든 오피스 앱이 다크 모드 혹은 선택한 테마로 바뀌었을 것이다.
맥에서 오피스 다크 모드 활성화하기
맥용 오피스에는 테마 기능이 내장되어 있지 않다. 하지만 시스템 테마 설정을 변경해 오피스를 다크 모드로 사용할 수 있다.우선, 스포트라이트 검색창에서 Cmd+스페이스 키를 누른다. 시스템 환경설정(System Preferences)을 입력한 후 나타나는 결과창에서 시스템 환경설정을 클릭한다. (참고 : 맥OS 벤추라 이전 버전을 기준으로 했다. 밴추라에서는 ‘시스템 설정(System Settings)’을 검색해야 한다.)
시스템 환경설정 창의 왼쪽 상단에 있는 ‘일반’ 아이콘을 클릭한다.
맨 위에 있는 화면 스타일 옵션 중에서 ‘다크’를 선택한다.
전체 시스템 테마가 다크 모드로 설정된다. 이제 오피스 앱을 열면, 다크 모드에 맞춰서 색상이 변경된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