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ㆍ분석 / 클라우드

넷앱, 온프레미스 및 퍼블릭 클라우드 통합 데이터 환경 ‘블루XP’ 발표

편집부 | ITWorld 2022.11.04
넷앱은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환경에서 스토리지 및 데이터 서비스를 위한 간소화된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경험을 제공하는 통합 컨트롤 플레인(Control Plane) ‘넷앱 블루(Blue)XP’를 발표했다.
 

넷앱은 이번 블루XP 발표를 통해 온프레미스 및 퍼블릭 클라우드 전반에 있어 중요한 운영을 간소화하고 자동화하는 ‘진화된 클라우드’로의 길에 앞장 서며 기업들이 비즈니스에서 성과를 거두고 고객 경험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밝혔다.

블루XP는 AIOps가 제공하는 단순하지만 강력한 환경과 오늘날의 클라우드 주도 환경에서 요구되는 유연한 소비 옵션을 통해 데이터, 인프라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구현, 자동화, 검색, 관리, 보호, 제어 및 최적화할 수 있는 광범위한 통합 데이터 서비스 기능을 지원한다.

넷앱 CEO 조지 쿠리안은 “넷앱은 이번 블루XP 발표를 통해 기업의 인프라,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를 실재 비즈니스 자산으로 전환하여, 기업들이 클라우드의 미래 가능성을 경험하도록 돕는다”며 “고객은 진화된 클라우드 접근 방식을 통해 클라우드를 기업의 아키텍처와 운영에 통합하고 복잡성을 해소하며 혁신 속도를 높여 중요한 비즈니스 성과를 신속하게 도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넷앱 블루XP의 주요 기능은 ▲통합 스토리지 관리 ▲AIOps 기반 상태 ▲사이버 복원력 ▲거버넌스 요약 ▲원활한 이동성 ▲유연한 소비 등이다.  

SaaS(Software as a Service)가 제공하는 블루XP 글로벌 컨트롤 플레인(control plane)은 광범위한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 있어 관리에 대한 해결책 및 가시성을 제공한다. 온프레미스 스토리지인 넷앱 AFF, FAS, 스토리지그리드(StorageGRID) 및 E-시리즈 뿐만 아니라 주요 클라우드의 아마존 FSx for 넷앱 ONTAP, 애저 넷앱 파일스(Azure NetApp Files), 구글 글라우드 볼륨 서비스(Google Cloud Volumes Service) 및 클라우드 볼륨 온탭(CVO)를 모두 단일 콘솔에서 관리할 수 있다.

통합 AI/ML 기반 자동화는 인력 수요, 리소스 부하 및 위험 프로필을 줄이며, 동시에 AI 기반 상태 모니터링은 인프라 및 워크로드 문제에 대한 경고뿐만 아니라 문제 시나리오를 방지하기 위한 지침을 사전예방적으로 제공한다. 블루XP는 하이브리드 멀티클라우드 전반에서 상시(Always-on) 원격 측정을 위한 넷앱의 액티브 IQ 기술을 통합한다.

블루XP는 통합된 제로 트러스트 모델을 통해 데이터 보호 및 보안을 통합 제어한다. 단일 랜섬웨어 대시보드는 클릭 한 번으로 많은 문제를 자동으로 해결할 수 있는 기능으로 랜섬웨어 취약성에 대한 가시성을 전사적으로 제공한다.

규정 준수 및 권한을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디지털 자산을 전체적으로 보여준다. AI/ML 기능은 사용자 및 데이터 활동을 감시하고 이상 징후 발견 시 즉시 감지하고 규정된 조치를 취한다.

통합 데이터 이동기(data movers)는 모든 주요 클라우드와 데이터 센터에 걸쳐 데이터를 복사, 동기화, 계층화 및 캐싱을 ‘드래그 앤 드롭’만큼 쉽게 수행할 수 있으며, 통합 보안 및 효율성을 통해 전송 중에 데이터를 보호하고 가능한 저비용 스토리지에 저장할 수 있다.

블루XP는 고객이 필요한 기능에 대해서만 비용을 지불하고 사용량에 따라 청구할 수 있도록 하며, 디지털 월렛을 통해 기업의 요구 변화에 따라 데이터 서비스의 라이선스를 쉽게 교환할 수 있다. STaaS(Storage-as-a-Service) 제품인 넷앱 키스톤은 블루XP에 통합돼 고객이 클라우드 스토리지와 함께 소비 기반 데이터센터 스토리지를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editor@itworld.co.kr
 Tags 넷앱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