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

CJ올리브네트웍스, IP 커머스 플랫폼 ‘워니버스’ 공개

편집부 | ITWorld 2022.10.12
CJ올리브네트웍스가 IP(지식재산권) 커머스 플랫폼 ‘워니버스(ONEiVERSE, https://onvs.cjone.com)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워니버스’는 CJ ONE의 ‘ONE’과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를 조합한 명칭으로 세상의 모든 IP가 만나는 멀티버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 CJ올리브네트웍스

IP 비즈니스 생태계 확장에 힘입어 CJ올리브네트웍스는 CJ ONE을 기반으로 하는 IP 커머스 워니버스를 오픈했다. 2,7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통합 멤버십 서비스 CJ ONE의 데이터 관리 및 마케팅 경험을 바탕으로 주요 고객층인 MZ세대의 니즈를 반영한 트렌디한 IP 상품을 워니버스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그 외에도 CJ ONE 앱을 통해 워니버스에 접속할 수 있으며, 회원 본인이 통합 아이디 사용에 동의하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로그인, 포인트 연동 등 기본적인 서비스를 CJ ONE과 공유한다.

워니버스는 브랜드, 콘텐츠, 캐릭터 등의 IP를 활용한 상품을 판매하는 IP 커머스다. 보유하고 있는 IP를 활용해 상품을 제작 및 판매하고, IP를 보유하고 있으나 브랜딩 및 마케팅이 필요한 크리에이터에게 판매 플랫폼을 제공하는 역할도 한다.

원스터, CGV, tvN SHOP, CJ ENM 투니버스몰 등 CJ가 보유한 IP를 활용해 제작한 상품뿐만 아니라 조구만 스튜디오, 제주애(愛)퐁당 등 크리에이터들의 IP 상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워니버스에서 누구나 쉽게 구매할 수 있다. 현재 플랫폼 확장을 목표로 영향력 있는 크리에이터 및 브랜드와 IP 입점 협의도 진행 중이다.

워니버스의 가장 큰 특징은 IP를 기준으로 상품과 콘텐츠 소개함으로써, 고객이 IP의 내러티브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IP PLANET’ 카테고리에서는 워니버스에 입점된 각 IP 콘텐츠에 대한 소개 및 스토리텔링이 되어있어, 크리에이터나 입점사가 자신의 IP를 브랜딩할 수 있다. 또한 ‘SHOP’ 카테고리에서는 전체 IP 상품 조회가 가능하며, ‘BRAND’ 카테고리에서는 입점 브랜드별로 스토리텔링이 가능한 스토어가 개설돼 있어 크리에이터나 입점사가 자체적으로 고객에게 브랜드 이벤트나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

워니버스는 CJ가 보유한 글로벌 애니메이션 캐릭터 및 콘텐츠 IP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IP 상품화 영역이 방대하다는 강점이 있다. 특히 한정판 상품을 추첨을 통해 판매하는 ‘DRAW’ 서비스도 주목할 만하다. IP를 활용해 제작한 한정판 프리미엄 상품을 고객에게 선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 이현성 콘텐츠커머스팀장은 “워니버스의 핵심 경쟁력은 내러티브와 확장성으로, 워니버스는 지속적으로 신규 브랜드, 캐릭터, 크리에이터와 함께 다채로운 IP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그 과정에서 크리에이터들에게 IP 경쟁력과 브랜딩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역할을 하며 상생경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