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애플 아이폰 14 발표 행사, 9월 8일 오전 2시에 열린다

Jason Cross | Macworld 2022.08.25
애플이 아이폰 신제품 행사 일정을 공식 발표했다. 약 2주 전 나왔던 전망대로 오는 9월 7일 오전 10시(한국 시각 8일 오전 2시)에 열린다. 애플은 코로나 발발 이후 온라인으로만 행사를 열었지만, 이번 행사에서는 일부를 선정해 스티브 잡스 기념관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행사에 초대했다. 온라인 행사는 예년대로 누구나 볼 수 있다.
 
ⓒ Apple

이번 행사에서는 아이폰 14와 애플 워치 시리즈 8 등 2가지 주요 제품군이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모두 상당한 변화가 예상된다. 기존 보도와 전망을 종합하면, 아이폰 14는 4개 모델로 나온다. 아이폰 14, 아이폰 14 맥스, 아이폰 14 프로, 아이폰 14 프로 맥스 등이다. '미니' 제품은 단정되고 더 큰 화면의 비 프로 모델로 대체되는 셈이다. 프로 제품에는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 48MP 후면 카메라, 신형 A16 프로세서가 추가되고 배터리 사용 시간이 늘어나는 등 다양한 신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애플 워치 시리즈 8은 변화가 상대적으로 크지 않다. 디스플레이가 약간 더 평평해지고, 더 큰 화면에 내구성이 개선된 '스포츠' 모델이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체온을 측정하는 센서도 처음으로 추가된다. 이밖에 신형 아이패드(디자인을 변경한 기본 모델 포함), 2세대 에어팟 프로 등이 올가을에 공개될 것이라는 다양한 전망이 있다. 이 제품이 이번 행사에서 공개될 가능성도 있지만, 개별 제품에 집중해 10월 중 다른 행사가 열릴 수도 있다.

한편 애플의 행사 초대장에는 종종 새로 나올 제품에 대한 힌트가 숨어 있곤 했다. 이번 행사의 이름은 '저 너머에(Far out)'다. 애플 로고 테두리를 따라 별이 배치돼 있다. 이는 일종의 암시로 보인다. 여기서 '저 너머에'란 애플이 앞으로 내놓게 될, 아직은 출시일까지 꽤 먼 신제품을 공개할 가능성일 수 있다. AR 헤드셋, 애플 카, 화면 달린 홈팟 같은 제품을 꼽을 수 있다. 그러나 이는 기존 애플의 신제품 공개 관행과는 다소 동떨어진 것이다.

대신 아이폰 14 프로의 새로운 카메라 성능에 대한 힌트일 가능성도 있다. 새로운 48MP 광각 카메라 센서를 이용하면 디지털 줌 기능을 놀라울 만큼 강화할 수 있다. 혹은 망원렌즈 카메라가 역대 휴대폰 중 가장 강력한 줌 기능을 지원할 수도 있다. 이 카메라를 이용하면 매우 어두운 곳에서 주변 픽셀을 12MP 이미지로 통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야간 모드에서 위력을 발휘할 수 있고 아니면 밤하늘을 촬영하는 용도로도 큰 기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언제나 그렇듯 애플은 행사 예고 웹페이지에 AR 이스터 에그를 추가했다. ⓒ IDG

애플은 이번에도 행사를 안내하는 웹페이지에 소소한 AR 이스터 에그를 추가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애플 웹사이트(apple.com/apple-events)를 열고 애플 로고를 탭하면 AR 효과가 나타난다. 이 상태에서 주변을 스캔하면 어두운 우주 공간이 생기고 여기에 별들이 애플 로고 모양으로 합쳐진다. 오는 9월 7일 행사를 보려면, 브라우저에서 애플 웹사이트(apple.com/apple-events)를 방문하면 된다. 애플 유튜브 채널과 애플 TV 앱으로도 생중계된다.
editor@itworld.co.kr
 Tags 아이폰 14 애플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3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