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

어도비, AI 강화한 포토샵 및 라이트룸 기능 업데이트 발표

편집부 | ITWorld 2022.06.20
어도비가 포토샵, 라이트룸(Lightroom) 및 라이트룸 클래식(Lightroom Classic) 등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Creative Cloud) 애플리케이션의 주요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복잡한 작업 과정을 간소화하도록 돕는 어도비 인공지능(AI) 및 머신러닝 기반의 웹용 포토샵(Photoshop on the web) 기능과 데스크톱, 웹, 모바일 등 모든 디바이스에서 사용자 간 용이한 협업을 돕는 포토샵 및 라이트룸의 개선 내용이 포함된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최고 제품 책임자 겸 수석부사장인 스콧 벨스키는 “어도비는 웹용 포토샵에 새로운 기능을 지속적으로 도입하고 있으며, 프로젝트를 위해 협업하거나 브라우저에서 주요 편집 기능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AI와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사진 편집 및 수정 작업을 간소화한 포토샵 뉴럴 필터(Neural Filters) 기능은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장벽을 낮추기 위해 선보인 것으로, 현재 포토샵에서 가장 인기 있는 AI 기반 기능 중 하나로 꼽힌다. 현재까지 400만 명 이상의 크리에이터가 3억 개 이상의 크리에이티브 작업에 뉴럴 필터를 적용한 것으로 나타난다.
 
ⓒ 웹용 포토샵에 새롭게 추가된 '가장자리 다듬기' 기능. 제공:어도비

어도비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사진의 스크래치나 사소한 결함을 몇 초 만에 감지하고 제거해 오래되거나 손상된 사진을 되살릴 수 있는 새로운 ‘사진 복구 뉴럴 필터(Photo Restoration Neural Filter)’ 기능을 미리보기 형태로 공개했다.

또한 웹용 포토샵의 새로운 기능으로서, 곡선(Curves), 가장자리 다듬기(Refine Edge), 닷지 도구(Dodge) 및 번 도구(Burn), 고급 개체(Smart Objects) 변환과 같은 편집 기능과 빠르고 쉬운 검토 및 주석 추가를 위한 모바일 브라우저 액세스를 추가했다. 아울러 포토샵에 익숙하지 않은 신규 크리에이터 및 일반인을 위해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며, 성능 및 사용자 경험(UX)도 개선했다.
 
ⓒ 라이트룸에 새로 추가된 비디오 편집 기능. 제공:어도비

포토그래퍼의 원활한 편집과 시간 효율적인 작업 지원을 위해 라이트룸과 라이트룸 클래식에 도입한 신규 기능도 발표했다.

먼저 데스크톱 및 모바일 라이트룸에서 사진 편집 시 사용한 편집 슬라이더와 사전 설정을 비디오 클립 편집에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해 신속하게 편집 및 트리밍을 할 수 있다. 또한 데스크톱용 라이트룸, 라이트룸 클래식, 어도비 카메라 로우(Adobe Camera Raw)에 AI 기반의 ‘적응형 사전 설정(Adaptive Presets)’ 기능을 추가했다. 이는 사진의 특정 부분을 자동으로 사전 설정하는 기능으로 한 번의 클릭만으로 빠르고 쉬운 편집을 지원한다. 데스크톱용 라이트룸 및 어도비 카메라 로우의 경우 AI기반 ‘자동 적목 현상 수정(Auto Red Eye Removal)’을 통해 수작업으로 눈동자 부분을 선택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적목 현상을 해결할 수 있게 했다.

이 밖에도 데스크톱용 라이트룸에서 비교를 위해 나란히 사진을 배열할 수 있는 기능, 라이트룸 및 라이트룸 클래식, 어도비 카메라 로우 내 다양한 프리미엄 사전 설정을 추가했으며, 라이트룸 사용자 간 작품과 편집 기술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리믹스(Community Remix)’도 라이트룸 모바일과 웹 버전에서 제공한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