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 / 오피스ㆍ협업

"화면 캡처부터 주석까지 윈도우에서 쓰기 가장 좋은" MS 스토어 앱 어워드 수상작

Michael Crider | PCWorld 2022.06.02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는 사용자가 선호하는 앱이 많지 않고 업데이트도 자주 이뤄지지 않아 윈도우 커뮤니티 안에서도 자주 놀림감이 되고 있다. 하지만 그렇다고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다운로드해서 사용할 만한 앱이 전혀 없다는 뜻은 아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직접 앱 어워드를 통해 스토어에서 가장 인기 있고 유용한 앱을 선정해 공개했다. 수상 목록은 실제로도 활용도 높고 우수한 애플리케이션으로 가득 차 있으므로 PC에서 사용할 앱을 찾을 때 둘러 볼 가치가 있다. 
 
ⓒ Microsoft

물론 디즈니+의 콘텐츠를 감상하려고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려는 사람은 없겠지만, 마이크로소프트가 보증하고 심지어 무료이기까지 한 다양한 카테고리를 살펴보는 것은 분명 도움이 될 것이다.

쉐어X(ShareX) : 윈도우 내장 스크린샷 도구의 대안이다. 특정 윈도우나 전체 화면, 혹은 일부를 자동으로 캡처하고 동영상으로 녹화할 수 있다. 녹화 작업을 단축키로 지정할 수도 있다. 
파일 앱(Files App) : 윈도우 익스플로러 파일 관리자의 오픈소스 대안 앱이다. 기본 앱에서는 불가능한 다양한 기능이 내장돼 있다. 다중 창 인터페이스 맞춤화 기능이 특히 유용하다.

오토 다크 모드(Auto Dark Mode) : 윈도우에서도 나이트 라이트 기능을 제공하지만 오토 다크 모드는 윈도우 10과 11에서 모두 원하는 톤으로 인터페이스를 바꿀 수 있어 편리하다.

루퍼스(Rufus) : 고전 디즈니 만화영화에 등장하는 강아지의 이름인 루퍼스는 부팅 가능한 USB 드라이브를 포함해 디스크 드라이브를 빠르게 포맷할 수 있는 소규모 애플리케이션이다.

이어트럼펫(EarTrumpet) : 기본 볼륨 관리 패널보다 훨씬 기능이 강력하다. 앱별로 볼륨 크기를 다르게 할당할 수 있고, 메뉴를 열지 않아도 인풋을 바꿀 수 있다.

모던플라이아웃(ModernFlyouts) : 볼륨을 변경할 때의 UI를 바꾸는 도구다. UI의 밝기, 에어플레인 모드 등을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고 화면의 원하는 곳에 옮겨 둘 수도 있다.

캔바(Canva) : 웹 기반의 무료 소프트웨어 퍼블리싱 도구로, 사전 설정된 템플릿으로 다양한 웹/모바일 애플리케이션용 슬라이드쇼나 시각적 레이아웃 디자인을 만들 수 있다. 

페인트.넷(Paint.NET) : 20년 가까이 사용되는 유명한 도구다. 사용자도 많고 기본 애플리케이션의 강력한 대안이 된다. 포토샵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만 가능했던 몇몇 이미지 편집 기능을 다룰 때 부족함이 없다는 평가도 받는다.

원더쉐어 필모라(Wondershare Filmora) : 윈도우에도 영상 편집기가 있지만 아직 아쉬운 점이 많다. 원더쉐어 필모라는 무료이며, 훨씬 깔끔하고 유연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도구다. 그러나 영상을 내보낼 때 무료 버전에서는 워터마크가 찍힌다는 점을 유념하자. 영구 라이선스 80달러 또는 월간 사용 요금을 내야 워터마크를 제거할 수 있다.

리퀴드텍스트(LiquidText) : 아이패드용 필기 앱 리퀴드텍스트의 윈도우 버전이다. 터치스크린과 스타일러스 펜을 지원하는 노트북 사용자에게는 정말 유용한 앱이 될 것이다. PDF와 워드, 파워포인트 문서에 주석을 달 수 있지만, 더 강력한 고급 기능을 사용할 때에는 유료 요금제에 가입해야 한다.

웹 기반 도구의 패키지 버전에 불과한 일부 앱은 굳이 소개하지 않았다. 전체 수상작과 후보작을 보려면 마이크로소프트의 전체 앱 어워드 목록을 확인하자.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