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포티넷, 고성능 차세대 방화벽 포티게이트 3종 발표

편집부 | ITWorld 2022.05.25
포티넷코리아(www.fortinet.com/kr)는 새로운 고성능 차세대 방화벽 ‘포티게이트 600F’, ‘포티게이트 3700F’ 및 ‘포티게이트 70F’를 발표했다. 이 제품들은 캠퍼스, 지사 및 하이브리드 데이터센터 환경을 지원하는 AI 기반의 포티가드 보안 서비스와 전용 하드웨어 ASIC을 통합한 고성능을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포티OS(FortiOS)’를 통해 구동되는 포티게이트 네트워크 방화벽은 포괄적인 통합 네트워킹 및 보안 플랫폼의 기반으로서 동작하며, SD-WAN, 범용 ZTNA, LAN 엣지 컨트롤러 및 5G 지원과 같은 최신 네트워킹 기술과 원활히 통합된 고급 보안 기능을 함께 제공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포티OS는 네트워킹과 보안을 모두 고려해 유기적으로 개발되었기 때문에 어플라이언스, 멀티 클라우드용 가상 머신, 컨테이너 및 SaaS를 포함한 모든 폼 팩터에서 매끄러운 통합을 지원하고, 일관된 정책 운용이 가능하다. 
 

포티게이트 600F 시리즈는 캠퍼스 엣지 구축을 위한 통합 네트워킹 및 보안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제로 트러스트 엣지(Zero Trust Edge) 전략을 지원한다. 기업들은 직원들의 사무실 복귀와 하이브리드 원격 근무 환경을 동시에 지원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비디오 및 애플리케이션 액세스와 같은 리치 미디어 서비스가 새로운 성장 이니셔티브에 포함되어야 한다. 매우 역동적인 캠퍼스 네트워크 영역의 요구사항을 지원하기 위해 포티넷은 동급 제품보다 평균 초당 7배 더 많은 커넥션 처리 성능을 지원하는 등 미드레인지 제품군에 데이터 센터급 성능과 기능을 접목시켰다. 

포티넷의 전용 하드웨어 가속 칩인 NP7(Network Processor 7) ASIC와 25GbE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통한 고속 성능을 제공해 보안 위협의 측면 이동을 차단 기능을 제공한다. 포티게이트 600F는 네트워크의 사각지대를 제거하는 AI 기반 보안 서비스를 함께 통합하여 제공하면서도 7Gbps 속도의 SSL 풀-인스펙션 검사 기능을 제공한다.
 

포티게이트 3700F는 하이브리드 IT 네트워크의 일부이자 조직의 디지털 가속화 여정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데이터센터’를 보호한다. 여러 개의 400GbE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갖춘 컴팩트형 네트워크 방화벽인 포티게이트 3700F는 데이터 센터와 멀티 클라우드간 고속 연결을 지원해, 애플리케이션이 호스팅되는 위치에 관계없이 고객들에게 최적의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약 2마이크로세컨드(microsecond)의 짧은 지연처리성능으로 HFT(High Frequency Trading) 거래도 원활히 지원한다. 

포티게이트 3700F에 기본 통합된 ZTNA 기술을 이용해 기업들은 명시적인 애플리케이션 접속 제어 통제를 수행함으로써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을 지속적으로 보호할 수 있다. 포티게이트 3700F는 새로 도입된 인-라인 샌드박싱 서비스(in-line sandboxing service)를 통해 무정지 보안 시스템 운영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고도화, 정교화된 공격을 실시간으로 차단할 수 있다.
 

포티게이트 70F는 IT 리더들이 지사에 적합한 규모의 단일 어플라이언스에서 SD-WAN, 고급 보안, 고급 라우팅 및 ZTNA 기능 접목을 통해 WAN 엣지를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공급망 제약에도 탄력성을 유지하기 위한 포티넷 전략의 일환으로서 포티게이트 70F는 대체 부품 소싱이 가능하도록 재설계되었다.

새로운 어플라이언스 제품군은 전용 IPS 및 인라인 CASB, 티어2 및 티어3 지원 옵션, 티어1 헌팅 및 자동화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의 SOC(SOC-as-a-Service), 침해 사고에 대한 즉각적인 경고 및 위협 헌팅 스크립트를 제공하는 사고 감지 기능, OT 및 IoT 환경을 위한 고급 디바이스 보호(Advanced Device Protection), 인-라인 샌드박싱(inline Sandboxing) 기술을 포함한 포티OS 7.2에 적용된 모든 AI 기반 포티가드(FortiGuard) 보안 서비스를 통합 제공한다. 
editor@itworld.co.kr
 Tags 포티넷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