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

트렐로, 포트폴리오 작업 추적 강화를 위한 대시카드 출시

Charlotte Trueman | Computerworld 2022.02.24
22일 트렐로(Trello)는 사용자가 작업을 더욱 잘 추적하고 우선순위를 설정할 수 있도록 설계된 자사 플랫폼의 신기능을 몇 가지 공개했다. 작업 관리 툴이 플랫폼을 정비하고 표준 보드 형식 외의 작업을 관리할 수 있는 트렐로 뷰(Trello Views)를 출시한 지 1년 만이다.
 
ⓒ Getty Images Bank

이날 트렐로는 뷰의 범위를 더욱 확장해 사용자가 워크스페이스 캘린더와 워크스페이스 테이블 뷰를 통해 한 곳에서 여러 개의 보드로 작업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또한, 트렐로는 사용자가 한 곳에서 여러 개의 다른 카드를 추적할 수 있는 독립형 카드인 대시카드(Dashcards)를 출시했다.

트렐로 공동 설립자인 마이클 프라이어에 따르면, 트렐로는 작년부터 비전을 수립해 점차 확대하고 있다. 특히, 직원이 공유해야 할 작업과 자신의 고유 작업을 구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프라이어는 트렐로 보드가 단 한 명의 직원에게도 가치를 제공한다고 주장하며 “직원은 각자에게 중요한 것이 있으며, 자신의 작업 방식이 글로벌 뷰나 공유 뷰에 반드시 적합하지 않은 경우도 있다. 이들 대안으로 트렐로를 사용하는 사용자가 많다. 트렐로는 개인 작업과 팀 협업을 모두 포괄하며, 트렐로의 고유 기능은 바로 개인화를 구현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IDC 소셜 및 협업 연구 책임자 웨인 커츠만은 아틀라시안(Atlassian)이 트렐로를 통한 성공적인 온보딩이 가능했다고 밝혔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트렐로가 개인이 작업을 보고 수행하는 방식에 잘 대응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커츠만은 “개인에게 책임을 지우면 이들은 자신의 학습과 협업 스타일을 충족할 수 있으며, UI가 최적화돼 있지 않다는 이유로 기한에 쫓길 일이 없다. 트렐로는 이런 부분을 매우 직관적인 방식으로 해결한다”라고 말했다.
 

개선된 트렐로 뷰

새 워크스페이스 캘린더 보기는 여러 보드의 정보를 하나의 캘린더로 가져와 팀의 작업을 더욱 잘 감독할 수 있다. 기한을 강조 표시하고 작업을 시계열로 매핑해 사용자는 프로젝트 기한을 더욱 잘 준수하고 겹치는 일정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워크스페이스 캘린더를 통해 프로젝트 일정 전반을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단기 및 장기 계획을 더욱 쉽게 결정하고 리소스와 작업 부하가 정점을 찍는 기간을 확인해 기한을 변경할 수도 있다. 트렐로 카드를 캘린더의 다른 날짜에 끌어 놓으면 기한 변경이 완료된다.

새 워크스페이스 캘린더 뷰가 생성되면 트렐로 사용자는 이름을 설정하고 커스텀 뷰로 저장할 수 있다.

워크스페이스 테이블 뷰는 모든 워크스페이스 보드를 스프레드시트 스타일 형식으로 표시한다. 따라서 사용자는 전사적인 목표부터 복잡한 프로젝트까지 모든 것을 여러 변수와 함께 확인할 수 있다. 테이블 뷰가 가장 관련성이 높은 것을 표시하도록 설정되면 커스텀 워크스페이스 뷰로도 저장될 수 있다. 저장된 워크스페이스 뷰는 사용자 본인만 볼 수 있으며 20개의 보드에서 정보를 가져올 수 있다. 해당 기능이 처음 출시됐을 당시에는 10개의 보드에서 정보를 가져올 수 있었다.

프라이어는 “테이블 뷰에는 멀티 보드 기능이 있어 여러 보드의 작업을 한 곳에 통합해야 할 경우, 데이터가 밀집된 뷰를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이런 워크스페이스 뷰를 통해 사용자는 원하는 보드를 선택해 작업을 취합하는 포트폴리오 뷰를 생성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는 팀이 작업하는 것을 더욱 잘 확인할 수 있다.

워크스페이스 캘린더와 테이블, 트렐로 뷰는 프리미엄 및 엔터프라이즈 고객에 제공된다.
 

작업 추적용 대시카드

트렐로에 따르면, 새 대시카드가 “그 어떤 것과도 다르게 실행 가능하고 총체적인 작업 뷰를 제공한다.

프라이어는 트렐로를 ‘가장 특별한 것’으로 묘사하며, 이런 플랫폼은 생전 본 적이 없다고 강조했다.
 
ⓒ Getty Images Bank

사용자는 ‘나의 모든 카드’, ‘기한이 마감된 모든 카드’, ‘라벨이 차단된 모든 카드’ 등 추적할 작업에 대해 워크스페이스에서 커스텀 데이터 세트에 대해 필터를 생성할 수 있다. 필터와 일치하는 카드의 수가 대시카드에 표시되고, 숫자가 바뀌면서 자동으로 업데이트된다. 대시카드를 클릭하면 사용자는 필터와 일치하는 모든 카드를 보게 된다.

프로젝트는 여러 동료의 작업과 항상 연계돼 있기 때문에 대시카드는 일반적인 트렐로 카드처럼 작동해 사용자가 한 곳에서 댓글을 남기고 구성원을 할당해 기한을 추적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일반적인 카드가 미니 대시보드로 바뀌게 된다.
프라이어는 “관리자는 백로그나 기한이 지난 카드가 너무 많다는 것과 같은 작업 정보에 관한 우려가 많다. 대시카드를 통해 원하는 카드에 관한 지표를 추적하고 트렐로에 다른 카드로 저장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프리미엄 및 엔터프라이즈 고객은 데이터 세트의 변경사항에 대한 이력 차트와 카드 변경 사항에 기초해 슬랙이나 이메일로 경고를 전송하는 등의 고급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커츠만은 사용자가 프로젝트와 기한, 캘린더 모드 뷰를 전환할 수 있기 때문에 트렐로는 프로젝트 목록과 상태뿐만 아니라 필요한 맥락에 대한 보기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또한, 새로운 대시카드는 실시간 시스템의 더욱 심층적인 정보를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