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델 테크놀로지스, 텔레콤 솔루션 및 서비스 발표…개방형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구축

편집부 | ITWorld 2022.02.24
델 테크놀로지스가 통신업체들과 협력해 개방형 통신 생태계를 강화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개방형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를 구축하도록 돕는 다양한 텔레콤 솔루션과 서비스를 발표했다.
 

새롭게 공개한 솔루션과 서비스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로의 전환을 가속하는 ‘델 텔레콤 멀티클라우드 파운데이션(Dell Telecom Cloud Foundation)’ ▲고성능 5G 오픈랜 확장을 위한 델과 마벨(Marvell)의 협력, ‘델 오픈랜 액셀러레이터 카드(Dell Open RAN Accelerator Card)’ ▲네트워크 현대화의 속도를 높이고 더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하는 델의 검증 디자인 등이다. 

‘델 텔레콤 멀티클라우드 파운데이션’은 통신업체들이 개방형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배포하는 과정에서 비용을 낮추고 복잡성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설계된 엔드투엔드 구성의 네트워크 인프라 턴키 솔루션이다. 델의 하드웨어와 관리 소프트웨어인 ‘델 베어 메탈 오케스트레이터(Dell Bare Metal Orchestrator)’로 구성돼 있으며, 통신업체의 선택에 따라 레드햇, VM웨어, 윈드리버 등의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통합해 사용할 수 있다.

델은 이번에 새로운 ‘베어 메탈 오케스트레이터’ 모듈을 추가함으로써 통신업체가 전체 클라우드 기반 스택을 구축하고 효율적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코어, 엣지, RAN(무선 접속 네트워크)을 아우르는 확장형 클라우드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개방형 네트워크 기능의 설계와 배포에 유연성을 더하고, 엣지 서비스를 차별화할 수 있다. 

오픈랜·가상랜 아키텍처를 통해 5G 네트워크는 성능을 높이고 RAN에서 클라우드의 확장성을 확보할 수 있다. 통신용 반도체 기업 마벨과의 협력으로 출시한 ‘델 오픈랜 액셀러레이터 카드’는 vRAN 및 오픈랜 솔루션을 위한 인라인 5G 레이어 1 프로세싱 카드이다. 델 파워엣지(Dell PowerEdge) 및 기타 x86 서버에 맞춰 설계된 이 PCIe 가속기 카드는 마벨의 옥테온(OCTEON) 퓨전 기술과 성능을 그대로 구현한다. 통신업체들은 성능은 높이고 비용과 전력은 절감하면서 개방형 아키텍처 방식의 고성능 무선 접속망을 구축할 수 있다.

델은 새로운 엣지 및 코어 통신 솔루션 ▲서비스 엣지를 위한 델 검증 디자인 1.2(Dell Validated Design for Services Edge 1.2) ▲오라클 및 VM웨어를 지원하는 5G 코어용 델 검증 디자인(Dell Validated Design for the 5G Core with Oracle and VMware)을 선보이며 개방형 파트너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가고 있다.

델은 통신 서비스 관련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며 생태계 혁신을 촉진하고 통신업체들의 신속한 솔루션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통신업체가 네트워크 인프라를 신속하게 운용할 수 있도록 돕는 ‘NFVI를 위한 델 프로디플로이(Dell ProDeploy for NFVI)’는 델의 공장 통합형 옵션과 필드 구축 옵션을 결합해, 고객의 네트워크에 맞춤화 된 최적의 NFV(네트워크 기능 가상화)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서비스는 컴퓨팅, 네트워크, 통신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결합해, 통신업체들이 대규모 워크로드를 빠르게 배포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델 오픈 텔레콤 에코시스템 랩 솔루션 통합 플랫폼’은 통신업체 및 파트너들이 자사의 델의 연구소 및 인프라에 접속해 5G 및 텔레콤 엣지 서비스를 보다 빠르게 개발하고 시장에 출시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개방형 에코시스템으로 상호 연결된 연구개발 환경을 통해 최신 데브옵스(DevOps) 기능을 활용함으로써, 매뉴얼 테스팅보다 훨씬 빠르게 테스트를 수행하고, 비용과 리스크를 줄여 시장 출시 속도를 단축시킬 수 있다. 통신업체와 파트너들은 이 플랫폼을 기반으로 오픈랜, 5G, 엣지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의 통합 테스팅 및 지속적인 수명 주기 관리를 수행할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