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선정 2022년 크리에이티브 테마
도전
자료 제목 :
어도비 스톡 2022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전망
Adobe Stock 2022 Creative Trends forecast
자료 출처 :
Adobe
원본자료 다운로드
발행 날짜 :
2022년 01월 25일
글로벌 트렌드

어도비 스톡, 2022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전망 “낙관주의·도전”

편집부 | ITWorld 2022.01.26
어도비가 2022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전망을 발표했다. 

어도비는 매년 스톡 콘텐츠 서비스인 어도비 스톡(Adobe Stock)의 자체 조사, 고객 데이터, 다양한 업계 캠페인을 바탕으로 멀티미디어 에셋에 대한 트렌드를 예측하고 있다. 올해는 사진, 일러스트레이션, 벡터 그래픽, 디자인 템플릿, 모션 그래픽, 3D 및 몰입형 경험을 아우르는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분야의 트렌드를 예측했다.

어도비는 화상 미팅, 원격 작업,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 대규모 온라인 게임 커뮤니티, 메타버스 등 생활의 많은 부분이 온라인화 되는 상황에서 ‘낙관주의’와 ‘도전’은 올해의 두 가지 주요 크리에이티브 테마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  
 

어도비 스톡이 예측하는 2022년 4대 비주얼 트렌드는 ▲힘찬 즐거움(Powerfully Playful) ▲자기 중심적 자아(The Centered Self) ▲환경 우선주의(Prioritize Our Planet) ▲신나는 리듬감(In the Groove)이다. 

즐거움과 장난스러움은 이미 수많은 브랜드와 광고 캠페인의 메인 테마로 등장하고 있다. 패션, 뷰티, 식음료를 비롯한 여러 분야에서 지쳐 있는 소비자에게 웃음과 열정,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밝고 대담한 색상이나 게임, 춤, 애니메이션과 같은 표현 요소, 어릴 적 놀이 등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다양한 소재를 사용하고 있다. 이는 어떤 어려움이나 도전에 직면해도 계속해서 맞서 나가며 미소를 잃지 말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환경과 기후 변화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져, 환경 우선주의는 지속가능성을 위한 움직임을 넘어 재생에 대한 사람들의 열망과 환경 보존을 위한 방향성을 내포하고 있다. 환경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과 지식이 높아짐에 따라 브랜드들도 환경적 가치를 계속적으로 강조하는 모습을 보인다.
 

어도비는 2022년 디자인 트렌드로 ▲소프트팝(Soft Pop) ▲신 자연주의(New Naturalism) ▲헤리티지를 담은 공예(Heritage Craft) ▲비현실적인 상상(Otherworldly Visions)을 꼽았다.

소프트팝은 재미와 유연함으로 정의 내릴 수 있는 트렌드로 3D 만화화와 캐릭터, 푹신함이 느껴지는 비주얼이 주를 이룬다. 비주얼 트렌드 중 ‘힘찬 즐거움’과 유사하게 유희적이면서 긍정적인 느낌과 달콤한 색감이 특징이며, 이모티콘, 만화, 상징, 부드럽고 둥근 곡선, 과장된 도형과 형태가 반복적으로 나타난다. 특히 광고와 레터링, 아이덴티티, 캐릭터 디자인에 사용되는 차원적이거나 볼륨감 있는 서체에서 소프트팝 트렌드의 영향이 많이 나타난다.

신 자연주의 미학은 깨끗한 모더니즘과 꾸밈없는 자연으로 정의된다. 개념 예술, 포스트 미니멀리즘, 깨끗한 생활에서 영감을 받은 트렌드로, 구성 요소를 강조하는 신선하고 현대적인 디자인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특히 패션, 뷰티, 인테리어 분야에서 주로 찾아볼 수 있으며 검은색과 흰색, 테라코타 색상이 이끼의 짙은 녹색을 띄는 흙색조와 섞여 자연에 가까운 색감을 띈다.

2022년 모션 트렌드는 ▲메타버스 믹스(Metaverse Mix) ▲역동적인 움직임(Get Moving) ▲초현실주의(Dimensional Delights) ▲카피와 캡션(Copy and Captions) 등이다. 

다양한 분야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춤과 리듬의 요소가 올해의 모션 트렌드가 될 전망이다. 애플, 아디다스, 도요타, 버드 라이트와 같은 기업부터 일반 대중에 이르기까지 움직이길 원하는 것을 넘어 움직여야 할 필요성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다.

초현실주의는 첨단 기술을 통해 초현실적 수준의 재미를 구현함으로써 달콤함과 색다름을 제공한다. 이러한 트렌드는 온라인과 옥외 광고에서 두드러지며, 규모나 착시현상, 애니메이션 효과로 깊이감을 표현하는데 사용된다. editor@itworld.co.kr
 Tags 어도비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