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ome text as placeholder. In real life you can have the elements you have chosen. Like, text, images, lists, etc.
Offcanvas
1111Some text as placeholder. In real life you can have the elements you have chosen. Like, text, images, lists, etc.
모바일

생산성을 높이는 아이폰 활용 팁 7가지

Jonny Evans | Computerworld 2022.01.20
이미 많은 사람이 원격 근무, 모바일 근무를 하고 있다. 여기서 소개하는 몇 가지 아이폰 팁을 활용하면 일상적으로 아이폰을 쓸 때의 번거로움을 줄이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 Getty Images Bank
 

더는 스크롤 할 필요가 없다

한 손으로 핸드폰을 잡은 그대로 다른 손을 쓰지 않고 웹사이트나 문서, 다른 것들을 스크롤하고 싶다면, iOS 14부터 추가된 '뒷면 탭'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아이폰 뒷면을 이중 탭 혹은 삼중 탭해 실행하는 명령을 설정할 수 있다.
 
  1. 설정 > 손쉬운 사용 > 터치
  2. 스크롤을 내려 '뒷면 탭'을 찾아서 탭한다.

아이폰 뒷면을 이중 탭, 삼중 탭했을 때 실행하길 원하는 동작을 선택하는 방식이다. 수십 개 동작 중 고를 수 있는데, 필자는 이중 탭은 페이지 스크롤 다운, 삼중 탭은 페이지 스크롤 업을 설정해 쓰고 있다. 한발 더 나아가고 싶다면 특정 단축어 루틴을 설정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현재 보고 있는 콘텐츠를 자신에게 이메일로 보내거나, 링크와 제목을 트위터에 자동으로 올리도록 단축어를 정할 수 있다.
 

받은 편지함에서 두 손가락으로 스와이프하기

이 팁은 매우 오래된 것이지만, 필자는 여전히 종종 이 팁을 소개한다. 보통 이메일에서 많은 메일을 삭제해야 할 때는 '편집' 버튼을 누른 후 메일을 하나씩 선택한다. 하지만 다음과 같이 하면 이 작업을 더 쉽게 할 수 있다. 이렇게 메일을 삭제하는 방법은 시간을 절약해 주는 것은 물론 더 직관적이다.
 
  1. 삭제하려는 이메일의 첫 번째를 두 손가락으로 살짝 누르고 그대로 유지한다.
  2. 이메일이 약간 오른쪽으로 이동하고 편집 항목이 나타난다. 이 상태에서 그대로 두 손가락을 유지한 채 받은 편지함 아래쪽으로 쓸어 내린다. 터치하는 모든 이메일이 자동으로 선택된다. 이제 선택한 이메일을 한 번에 삭제할 수 있다.
 

세 손가락으로 실행 취소하기

잘못 입력한 것을 되돌리기 위해 아이폰을 흔드는 제스처가 있기는 하지만 이를 좋아할 사람은 아마도 없을 것이다. 바보 같고 번거롭기도 하다. 대신 문서나 이메일을 작성할 때 오타가 났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해 보자. 필자는 두 번째 방법이 더 편리했다.
 
  • 화면을 세 손가락을 이용해 왼쪽으로 스와이프하면 화면 상단에 '실행 취소'가 나타난다.
  • 화면을 세 손가락으로 탭하면 '실행 취소'를 포함한 메뉴가 화면 상단에 나타난다.
 

스크린샷 빠르게 공유하기

업무를 하다 보면 종종 문서의 일부나 웹페이지를 동료와 공유할 일이 생긴다. 스크린샷을 공유하는 가장 빠른 방법은 스크린샷을 찍은 후 화면 왼쪽 아래 나타나는 미리보기를 바로 탭, 홀드하고 놓는 것이다. 곧바로 공유 메뉴로 진입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전체 편집 화면을 열어 공유 탭을 누를 필요가 없이 바로 공유 메뉴를 사용할 수 있다.
 

페이스 ID나 터치 ID 끄기

아이폰을 가지고 출장이 가면 종종 생체인식 ID 기능을 꺼야 하는 경우가 있다. 이를 빠르게 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1. 사이드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볼륨 버튼을 2초 정도 누른다.
  2. 화면이 약간 떨리고 슬라이더가 3개 나타난다. 밀어서 전원 끄기, 의료 정보, 긴급 구조 요청, 취소 버튼이다.
  3. 이 슬라이더 나타났을 때 사이드 버턴을 누르면 곧바로 아이폰이 잠긴다.

이제 기기를 활성화하려면 암호를 입력해야 하는데, 암호를 입력하기 전까지는 페이스 ID, 터치 ID가 비활성화된 상태다. 몇 번 연습하면 아이폰을 주머니에 넣고도 이 작업을 할 수 있다.
 

광고 클릭 후 이전 콘텐츠로 복귀하는 방법

아이폰을 쓰면서 가장 짜증스러운 순간이 우연히 웹페이지의 광고를 탭했는데 기존 페이지로 돌아갈 수 없는 경우다. 애플은 이런 상황에 사용할 수 있는 쉬운 방법으로 브라우저 히스토리 기능을 지원한다. 이 메뉴로 바로 진입하려면 브라우저 창의 왼쪽 아래에 있는 작은 화살표 아이콘을 그냥 탭하고 길게 누르면 된다. 문맥 히스토리 창이 열리고 그 목록에서 원하는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여러 가지 유용한 시리 팁

시리를 즐겨 사용하는 사람을 위한 유용한 팁이다.
 
  • 화면이 너무 어둡다면 시리에 화면 밝기를 높이거나 낮추라고 하면 된다. 볼륨을 조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 비행기 모드를 활성화 혹은 비활성화하는 것도 가능하다.
  • 누군가와 웹페이지를 공유해야 한다면 'Send this to (주소록의 이름)'라고 말하면 된다. 이렇게 하면 시리가 해당 콘텐츠를 첨부한 메시지를 만든다. 코멘트 필드도 있으므로 짧은 노트를 추가할 수 있다.

시리에게 실제로 이야기할 필요가 없다는 점도 기억하자. 설정 > 손쉬운 사용 > 시리에서 '타이핑으로 시리 사용' 기능을 활성화하면, 시리를 이용할 때 사이드 버튼만 누르면 된다. 이렇게 시리를 개운 후 필요한 것을 타이핑하면 된다. 이 기능을 사람들이 많은 곳에 있을 때 유용하다. 시리 팁이 한 가지 더 있다. 시리에게 말하는 것을 실시간으로 보는 것이다. 설정 > 시리 및 검색 > 시리 응답을 열어 '말하는 내용 항상 표시' 기능을 활성화하면 된다. 이렇게 하면 말하는 내용이 화면에 나타나므로 시리가 이해하지 못한 단어가 무엇인지 바로 확인할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Tags 아이폰 생산성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2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