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ㆍ협업

델 테크놀로지스,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 지원하는 컨셉 제품 3종 공개

편집부 | ITWorld 2021.12.23
델 테크놀로지스가 사용자의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을 혁신하고 사용자간 협업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3개의 새로운 컨셉 제품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3개의 컨셉 제품은 사용자들이 업무 장소를 이동하는 경우에도 최대한 업무 연속성을 유지시키고, 사용자간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과 협업, 로케이션 이퀄리티(location equality)를 지원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3가지 컨셉 제품은 ▲컨셉 플로우(Concept Flow) ▲컨셉 파리(Concept Pari) ▲컨셉 스탠자(Concept Stanza)로, 프로토타입 형태로 소개했다.



컨셉 플로우는 사용자가 집, 사무실, 카페, 회의 공간 등 장소를 이동하며 근무하는 경우, 여러 디바이스의 설정을 수동으로 조정하지 않고도 지능적인 설정 기능과 무선 기술을 통해 업무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는 적응형 컨셉 솔루션(adaptable concept solution)이다.

컨셉 플로우는 업계 표준의 무선 충전 기술, 지능형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Wi-Fi 6E 도킹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자가 장소를 이동하거나 업무용 장치가 변경되는 환경에서도 이전에 하던 업무 흐름(flow)을 매끄럽게 이어갈 수 있도록 해준다. 



컨셉 파리는 ‘선’을 없앤 간편한 이동식 무선 웹캠으로 화상 회의와 같은 업무 협업 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컨셉 파리는 30g 무게의 작고 간편한 탈부착식 웹캠으로 도크(Dock), 디스플레이, 스탠드 등 사용자가 원하는 어느 곳에나 부착해 사용할 수 있고, 화면 밖의 샘플이나 스케치를 직접 비춰 회의 참여자들과 공유할 수 있다. 

컨셉 파리는 1080p 고해상도 영상을 지원하고, 마이크와 전원 표시등, 그리고 완벽한 얼라인먼트(alignment) 및 수평 앵글을 잡아주는 표시등이 내장되어 있다. USB-C 케이블이 연결된 도크(Dock)에서 무선 충전이 가능하며, 프라이버시가 염려될 때에 방향을 뒤로 돌려 거치시켜 놓아도 충전이 계속된다.



컨셉 스탠자는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장점을 합친 11인치형 태블릿으로 간편하고 스마트한 방식으로 메모를 입력할 수 있다. 입출력단자가 없는 포트리스(Port-less) 방식의 심플한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메모 작성’이라는 목적에 집중해 카메라나 스피커 기능은 탑재하지 않은 대신에 노트에 펜으로 필기하는 것과 같이 쉽고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이동 시에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컨셉 스탠자는 디바이스에 펜으로 필기를 하거나, 펜에 내장된 마이크를 통해 음성을 입력할 수 있다. 손으로 쓴 메모를 두 번 터치하면 텍스트로 변환할 수도 있다.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 김경진 총괄사장은 “하이브리드 업무 방식의 도입은 생산성 향상뿐 아니라 임직원의 업무와 일상생활간 균형을 이루는데 큰 역할을 한다”며, “3가지 컨셉 솔루션에서 볼 수 있듯이, 델 테크놀로지스는 지능형 디바이스 및 주변기기, 협업 도구에 대해 깊이 있게 연구하고 있으며, 궁극적으로 기술을 통해 업무 환경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들을 지속적으로 탐구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