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델 테크놀로지스, 텔레콤 소프트웨어와 솔루션 출시…“5G 모빌리티와 엣지 지원” 

편집부 | ITWorld 2021.10.15
델 테크놀로지스는 ‘델 테크놀로지스 썸밋(Dell Technologies Summit) 2021’ 행사에서 통신업체(CSP)들을 위한 새로운 텔레콤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솔루션들은 개방형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인프라의 구축 및 관리를 자동화하고 통신업체들이 엣지(Edge)에서의 새로운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끔 지원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델 테크놀로지스 베어메탈 오케스트레이터(Dell Technologies Bare Metal Orchestrator) 텔레콤 소프트웨어는 ORAN 및 5G를 지원하기 위해 여러 지역에 분산된 수십만대 규모의 서버를 자동으로 배치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프로젝트 메탈위버(Project Metalweaver)’ 이니셔티브의 첫번째 소프트웨어인 베어메탈 오케스트레이터를 통해 통신업체들은 모든 네트워크 상에 있는 서버의 목록을 확인하고 운영 상태로 전환시켜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수 있다. 선언형(declarative) 자동화를 통해 타깃 서버에 작업을 지시함으로써, 사람의 개입 없이 빠르고 효율적으로 소프트웨어 스택 및 워크로드 배치와 같은 워크플로우를 자동화한다. 이 소프트웨어는 개방형 표준 기술과 델 테크놀로지스의 특허 기술을 결합해 개발됐다.

통신업체들은 베어메탈 오케스트레이터를 사용해 시스템 구성이나 프로비저닝에 걸리는 기간을 수일에서 수주까지 단축해, 단기간 내에 개방형 네트워크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서버 수명주기 관리를 통해 전문가에 대한 의존도나 사람에 의한 실수를 최소화하고 운영 비용을 절감하는데 효과적이다. 연구조사기관 ASG 리서치에 따르면 통신업체가 네트워크에 베어메탈 오케스트레이터를 적용했을 때 최대 57%의 운영 비용 절감 효과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델 테크놀로지스는 ORAN 및 엣지 구축을 가속화하고 통신업체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위해 개방형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확장하고, 새로운 통신 솔루션과 레퍼런스 아키텍처 및 서비스를 선보였다.

마베니어 개방형 vRAN 및 VM웨어 텔코 클라우드 플랫폼을 위한 델 테크놀로지스 검증 솔루션은 마베니어나 VM웨어와 같이 RAN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들과 델 테크놀로지스가 협력해 새롭게 소개하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통합 솔루션이다.  통신사업자들은 사전 검증된 본 솔루션을 이용해 ORAN 기술로 신속하게 전환하고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다.

윈드리버 스튜디오를 위한 델 테크놀로지스 레퍼런스 아키텍처는 네트워크 성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클라우드 네이티브 엣지 네트워크의 구축을 간소화하는 한편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돕는다.

통신업체를 위한 델 테크놀로지스 복구 대응 서비스는 SLA 계약을 통해 고객이 네트워크 가동 시간을 극대화하고, 네트워크 중단을 최소화함으로써 비즈니스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델 테크놀로지스의 지정 전문가로부터 선제대응, 예측대응, 사후대응 등 네트워크 내 델 테크놀로지스의 인프라에 대한 24시간 상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 김경진 총괄 사장은 “개방형 통신 네트워크가 더 많은 주목을 받는 가운데, 분산된 대규모 컴퓨팅 패브릭의 라이프사이클을 원격으로 관리해야 할 필요성이 높아졌다”며 “델 테크놀로지스는 통신업체들이 개방형 네트워크 인프라의 구축 및 관리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이를 고객 서비스 차별화에 투자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