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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티어, D2C·AI 마케팅 솔루션 사업 계획 발표…중대형 기업 시장 위한 투자 강화

편집부 | ITWorld 2021.09.28
플래티어(www.plateer.com)는 하반기에 D2C와 AI 마케팅 솔루션을 활용해 새로운 도약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플래티어는 자체 개발한 D2C 솔루션 ‘엑스투비’를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공동으로 구축 중인 쇼핑몰 ‘더한섬’에 적용하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50억 원 규모다. 

엑스투비는 플래티어의 AI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가 기본 탑재돼 있다. 엑스투비를 적용하는 기업의 입장에서는 자사몰을 통한 제품판매(D2C) 외에, 다양한 데이터 기반 마케팅도 가능하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그루비는 60억 건이 넘는 고객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AI 상품추천, AI 고객분류, 온/오프사이트 메시징이 가능하다. 현재 그루비는 130개 이상의 중대형 브랜드 기업들이 적용 중이다.

플래티어는 ‘엑스투비’와 ‘그루비’의 성과를 기반으로 하반기에 공격적인 투자에 나선다고 밝혔다. 그 일환으로 코스닥 상장을 통해 확보된 공모자금 일부를 성장잠재력을 가진 기술기업에 투자함으로써 AI 기술과 D2C 솔루션 역량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플래티어의 최고전략책임자(CSO)인 김진성 상무는 “하반기부터는 D2C 솔루션인 ‘엑스투비’와 AI마테크 솔루션인 ‘그루비’ 중심의 신사업 분야에 역량을 집중하려고 한다”며, “갈수록 높아지는 중대형 기업의 기대 수준을 맞출 수 있도록 연구개발과 다양한 기술 벤처에 적극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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