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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사가 전체 매장 데이터를 한눈에 파악” 메이아이, ‘데이터 지도’ 기능 출시

편집부 | ITWorld 2021.09.07
CCTV 영상 분석 AI 솔루션 매쉬(mAsh)를 개발하는 메이아이가 여러 개의 매장을 보유한 사업주가 전사적인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데이터 지도’ 기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데이터 지도’는 지도를 중심으로 전체 매장의 핵심 데이터 한눈에 보여주는 기능으로, 본사 마케팅팀이 핵심 고객 및 운영 성과를 정량적이고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이를 기반으로 본사 마케팅팀은 매출을 위한 핵심 타깃과 목표를 정하고 마케팅 상품을 기획할 수 있다.

데이터 지도는 전체 매장의 핵심 데이터와 개별 지점의 핵심 데이터, 그리고 개별 지점의 위치와 방문자 수를 시각화한 지도를 제공한다.

전체 매장의 상세 페이지에서는 고객이 전체 매장에 대한 트렌드를 확인하고, 고객군 비율을 분석하기 위해 ‘전체 매장의 일별/시간별 총 방문자 수, 성별/연령대/성별x연령대 비율’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메이아이 박준혁 대표는 “데이터 지도 기능으로 본사 마케팅팀은 더 똑똑한 마케팅과 정량적인 성과 측정을 할 수 있다”며 “특히, 마케팅 캠페인이 종료된 후, 기간 비교를 통해 마케팅 성과를 자세히 측정할 수 있을 것이며, 무엇보다 측정한 성과를 기반으로 보고서를 작성하고 다음 마케팅 캠페인까지 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매쉬는 CCTV를 통해 방문객의 행동 패턴을 데이터화하는 오프라인 공간에 마케팅 툴로, ▲매쉬보드 ▲매쉬 API ▲관심도 분석기 ▲데이터 지도 기능을 제공한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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