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ome text as placeholder. In real life you can have the elements you have chosen. Like, text, images, lists, etc.
Offcanvas
1111Some text as placeholder. In real life you can have the elements you have chosen. Like, text, images, lists, etc.
iOS

애플, 앱 스토어 외부 결제 유도 등 합의안 제시…개발사 반응은 부정적

Michael Simon  | Macworld 2021.08.30
지난주 목요일, 애플이 앱 스토어의 변화를 놓고 제기한 집단 소송에 참여한 개발사과의 합의를 발표했다. 이 합의안은 아직 재판부가 승인을 해야 하지만, 몇 가지 사안에서 애플이 한발 물러선 모양새다. 일단 개발사의 인앱 판매와 요금제 가입을 허용하고, 여기에는 애플에 수수료를 내지 않도록 앱 스토어 외부 결제를 유도하는 장치도 포함된다.

그러나 이번 공개된 합의안을 환영하는 개발사는 많지 않았다. 애플은 향후 3년간 앱 스토어 약관을 유지하기를 원하는데, 이것은 곧 연 수백만 달러의 수익으로 이어지는 30% 수수료에는 변화가 없다는 뜻이다. 또한 앱 내 별도 결제 수단을 제안할 수도 없다. 애플이 발표한 합의안에 대한 개발자들의 반응을 모았다.
 

한 쪽만을 위한 합의안

오버캐스트 소속인 마르코 아망은 지난 수 년간 애플 앱 스토어 약관을 제일 강도 높게 비판한 개발자이며, 애플이 이 합의안에서 개발사에 아무 것도 제공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Twitter
 

허울뿐인 마술

라이언 존스는 합의안을 읽어본 후 제목과는 달리 실제로 바뀌는 것은 거의 없다고 평했다.
 
ⓒTwitter
 

색다른 관점

트윗봇 개발자 폴 허대드는 합의안을 비꼬는 트윗을 썼다.
 
ⓒTwitter
 

대변인들

데이비드 바나드는 합의안의 긍정적인 면을 가리켜 언론 대응에 능한 홍보 전문가들의 기지가 발휘됐다고 평했다.
 
ⓒ Twitter
 

그래서 요점은?

뉴욕타임즈 실리콘 밸리 기자 잭 니카스는 이 합의안이 받아들여져도 앱 스토어 개발사들에게 달라지는 것은 전혀 없다고 말했다.
 
ⓒ Twitter
 

계속 싸울 것

에픽 CEO 팀 스위니는 애플 앱 스토어 조항과의 항전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 Twitter
editor@itworld.co.kr 
 Tags 앱스토어 수수료 에픽게임즈

회사명:한국IDG 제호: ITWorld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박재곤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2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