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사는 오픈소스컨설팅의 플랫폼형 서비스(PaaS) 솔루션 ‘플레이스 쿠베(Playce Kube)’에 디리아의 API 중계 및 관리 솔루션 ‘CruzAPIM’을 탑재한 제품의 공동 마케팅에 대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플레이스 쿠베는 쿠버네티스 오픈소스 기반의 PaaS 솔루션으로, 모든 모듈을 컨테이너화해 제공함으로써 유연한 인프라를 구성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클라우드 환경에서 다양한 오픈소스와의 결합을 통해 데이터 분석, AI, 머신러닝 등의 워크로드를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한다.
양사의 협업을 통해 출시되는 제품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Cloud Native Application)으로 기존 디리아의 CruzAPIM이 가진 API 중계와 관리 기능들이 오픈소스컨설팅이 제공하는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돼 제공된다.
디리아 배현기 대표이사는 “이번 협업을 계기로 클라우드 네이티브 제품을 선보이면서, 시스템의 클라우드 구축 및 전환을 고려하는 고객들에게 좀 더 최적화된 제안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양사가 가진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고객 확대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픈소스컨설팅 장용훈 대표는 “양사의 축적된 전문 지식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오픈뱅킹 시대에 금융권 고객의 클라우드 혁신을 돕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