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의 이번 수상은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메가존클라우드만의 컨설팅 및 클라우드 구축 운영 이후 기술지원의 부분까지, 클라우드 도입에 전 과정에 대한 선도적인 역량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업체 측은 평가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2012년부터 AWS 파트너 사업을 시작했으며, 2013년 AWS 한국 진출부터 2016년 서울 리전 오픈과 현재까지 파트너의 역할로 2016년 코리아 ‘올해의 파트너상’, 2017년도에는 코리아와 APAC에서 동시에 ‘올해의 컨설팅 파트너’에 선정된 바 있다.
이번에 수상한 ‘올해의 컨설팅 파트너 부문’은 가장 높은 매출 기여도와 가장 높은 파트너 등록률, 가장 많은 고객 사례 등록률을 보유한 파트너에게 제공되는 부문이다. 특히 ‘올해의 고객 지원 파트너’ 부문은 AWS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인 파트너를 선정한다. 이는 기술 클라우드 구축 이후 운영에 대한 AWS의 다양한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AWS로부터 인정받은 것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전문적인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MSC(Managed & Support Center)를 전담조직으로 운영하고, 24x7 모니터링과 산업군과 고객 규모에 적합한 운영 서비스(SLA)를 제공하고 있다. 2012년부터 현재까지 약 3,000여 개 고객사를 대상으로 서비스 운영중이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는 “이같은 결과는 메가존이 고객이 요구하는 다양한 워크로드에 대한 전문성과 민첩한 프로젝트 수행과 함께 최근 빅데이터/AI 등과 함께 엔터프라이즈 고객사례들을 확보해 나가는 과정에서 고객사와 파트너들과 함께 만들어낸 것”이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