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IDG 블로그 | 온라인 컨퍼런스로 고객 관계를 강화하기 위한 4가지 조언

Nicole Peck | IDG.com 2021.05.14
지난 20년간 온라인으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교류하는 IT 전문가가 증가하고 있었지만, 최근 팬데믹 상황으로 온라인은 ‘유일한’ 채널이 됐다.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퍼진 지 1년이 지난 지금 온라인 컨퍼런스는 기대했던 것보다 ‘괜찮은’ 소통 채널로 인정받고 있으며, 대면 미팅이 가능해진 뒤에도 온라인 컨퍼런스에 참여하는 IT 전문가가 꾸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온라인 컨퍼런스 후원을 통해 잠재 고객과 소통하려는 IT 마케터를 위해 기회를 최대한 활용하게 도와줄 4가지 팁을 준비했다.
 
ⓒ Gabriel Benois/unsplash


1. 정보의 금광, 채팅을 모니터링하고 참여하라

온라인 컨퍼런스 혹은 웨비나가 진행되는 동안 팀원이 다양한 세션을 청취하고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채팅이나 휴게실 토론에 참여하도록 해야 한다. 누가 질문을 하는지, 언제 어디에서 대화가 일어나는지를 주의 깊게 살펴야 한다. 또한, 대화를 이끌어가는 것을 주저하지 말자. 특정 사람이 모여있는 그룹에서 특정 정보를 얻고 싶다면, 이들과 직접 대화하며 질문하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이 있겠는가?


2. 채팅에서 취득한 정보를 후속 대화(follow-up)에 활용하라.

어떤 사람이 채팅에서 어떤 부분에 대한 고민을 토론하거나 전문성을 나타냈는가? 그것에 대해 더 많이 물어보라. 어떤 사람이 공유한 내용 중 가장 흥미로운 부분이 무엇이었나? 관심을 표현하자. 직접적인 대화 외에도 이를 보완할 수 있는 다양한 데이터 소스가 있을 수 있다. 그 사람이 부스에서 본 콘텐츠나 데모가 무엇이었는지, 혹은 팀에서 다른 사람과 대화를 하진 않았는지, 이 모든 것들이 후속 대화에 도움이 된다. 일이 많아지겠지만, 지금 막 관계를 맺은 사람을 위해 더 큰 노력을 기울이는 것은 가치 있는 일이다.


3. 자연스럽게 영업 팀으로 연결하라

“XX 주제에 관해 흥미로운 내용을 공유해주셨는데, 제 동료와 대화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런 식의 말은 콜드 콜(cold call)보다 더 자연스럽게 영업 팀과 연결할 방법이다.
 

4. 경험을 공유하고 활용하라

모든 행사에는 직접 상호작용하지 않는 여러 참석자가 있다. 사실, 이 사람들은 후속 대화가 가능한 대다수의 사람이다. 이런 IT 전문가에게는 개인적으로 직접 대화는 불가능하지만, 온라인 컨퍼런스의 세션 중 인상 깊었던 발표를 인용하는 등 좋은 방법이 있다. 단순히 “이벤트가 즐거웠기를 바랍니다”라고 하는 것보다 더 좋다.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