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10

“유통 업체 60%, 코로나19로 인해 모바일 기술 투자 가속화”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편집부 | ITWorld
지브라 테크놀로지스가 제13회 연례 ‘2021년 글로벌 쇼핑객 연구(Global Shopper Study)’ 보고서의 1부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는 시장 추적 연구 자료로, 쇼핑객, 매장 관계자 및 유통 업계 경영진의 행태를 분석하고, 온·오프라인 구매 행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기술 트렌드를 조사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쇼핑객들은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간의 경계 없는 쇼핑 경험을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제품의 가용성으로 인해 온라인 주문이 증가했으며, 그 결과 지난해 쇼핑객의 60% 가량이 온라인 주문을 진행함에 따라 전자상거래 물량이 급증한 것으로 집계됐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쇼핑객의 모바일 주문 및 스마트 결제 솔루션에 대한 선호도와 사용률이 급증함에 따라 유통 업계 의사 결정권자와 매장 직원들 사이에서 편의성 및 효율성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통한 모바일 주문은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지침을 준수하는 데 도움을 줌으로써 큰 성장을 이뤄낸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쇼핑객의 72%가 모바일 주문을 사용했으며, 이 중 82%는 앞으로도 모바일 주문을 계속 사용할 것이라고 응답했다. 

모바일 주문의 주요 사용자는 밀레니얼 세대(88%)와 X 세대(79%)인 것으로 집계됐으며, 베이비부머 세대의 무려 절반 가량(47%) 또한 모바일 주문을 사용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으며, 이들 중 74%는 앞으로도 모바일 주문을 계속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쇼핑객의 64%는 더 많은 유통 업체들이 모바일 주문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고 답했으며, 대다수의 의사 결정권자(90%)와 매장 직원(83%)은 모바일 주문을 통해 고객의 기대치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는 점에 동의했다.

설문 조사에 참여한 응답자들 중 약 절반 가량(47%)이 지난해 셀프 체크아웃 계산대를 이용해 본 경험이 있다고 밝혔으며, 쇼핑객 10명 가운데 약 6명(63%)은 셀프 체크아웃 솔루션이 고객 경험을 개선한다는 데 동의했다. 동의율은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 73%를 기록하며 가장 높았으나, X 세대(66%) 및 베이비부머 세대(50%)도 지난해 셀프 체크아웃 솔루션을 통해 향상된 고객 경험을 실현한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유통 업계 의사 결정권자(86%)와 매장 직원(71%) 또한 셀프 체크아웃 시스템이 고객 경험을 개선한다는 데 동의했다. 의사 결정권자 10명 가운데 약 9명과 매장 직원 10명 가운데 7명 이상은 셀프 체크아웃 시스템을 통해 직원들이 우선 순위의 작업을 수행하고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보건 당국의 안전 및 방역 지침을 따를 수 있도록 돕는다고 밝혔다. editor@itworld.co.kr


2021.05.10

“유통 업체 60%, 코로나19로 인해 모바일 기술 투자 가속화”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편집부 | ITWorld
지브라 테크놀로지스가 제13회 연례 ‘2021년 글로벌 쇼핑객 연구(Global Shopper Study)’ 보고서의 1부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는 시장 추적 연구 자료로, 쇼핑객, 매장 관계자 및 유통 업계 경영진의 행태를 분석하고, 온·오프라인 구매 행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기술 트렌드를 조사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쇼핑객들은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간의 경계 없는 쇼핑 경험을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제품의 가용성으로 인해 온라인 주문이 증가했으며, 그 결과 지난해 쇼핑객의 60% 가량이 온라인 주문을 진행함에 따라 전자상거래 물량이 급증한 것으로 집계됐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쇼핑객의 모바일 주문 및 스마트 결제 솔루션에 대한 선호도와 사용률이 급증함에 따라 유통 업계 의사 결정권자와 매장 직원들 사이에서 편의성 및 효율성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통한 모바일 주문은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지침을 준수하는 데 도움을 줌으로써 큰 성장을 이뤄낸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쇼핑객의 72%가 모바일 주문을 사용했으며, 이 중 82%는 앞으로도 모바일 주문을 계속 사용할 것이라고 응답했다. 

모바일 주문의 주요 사용자는 밀레니얼 세대(88%)와 X 세대(79%)인 것으로 집계됐으며, 베이비부머 세대의 무려 절반 가량(47%) 또한 모바일 주문을 사용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으며, 이들 중 74%는 앞으로도 모바일 주문을 계속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쇼핑객의 64%는 더 많은 유통 업체들이 모바일 주문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고 답했으며, 대다수의 의사 결정권자(90%)와 매장 직원(83%)은 모바일 주문을 통해 고객의 기대치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는 점에 동의했다.

설문 조사에 참여한 응답자들 중 약 절반 가량(47%)이 지난해 셀프 체크아웃 계산대를 이용해 본 경험이 있다고 밝혔으며, 쇼핑객 10명 가운데 약 6명(63%)은 셀프 체크아웃 솔루션이 고객 경험을 개선한다는 데 동의했다. 동의율은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 73%를 기록하며 가장 높았으나, X 세대(66%) 및 베이비부머 세대(50%)도 지난해 셀프 체크아웃 솔루션을 통해 향상된 고객 경험을 실현한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유통 업계 의사 결정권자(86%)와 매장 직원(71%) 또한 셀프 체크아웃 시스템이 고객 경험을 개선한다는 데 동의했다. 의사 결정권자 10명 가운데 약 9명과 매장 직원 10명 가운데 7명 이상은 셀프 체크아웃 시스템을 통해 직원들이 우선 순위의 작업을 수행하고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보건 당국의 안전 및 방역 지침을 따를 수 있도록 돕는다고 밝혔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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