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ome text as placeholder. In real life you can have the elements you have chosen. Like, text, images, lists, etc.
Offcanvas
1111Some text as placeholder. In real life you can have the elements you have chosen. Like, text, images, lists, etc.
iOS / VR|AR / 디지털 디바이스

애플, 레이저 제조업체에 4억 1,000만 달러 투자 “AR 글래스 위한 것?”

Michael Simon | Macworld 2021.05.10
애플은 지난주 금요일, 어드밴스드 매뉴팩처링 펀드(Advanced Manufacturing Fund)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광학 제조 회사인 II-VI에 4억 1,000만 달러를 투자한다고 밝혔다. 생산량을 늘이고 향후 아이폰 구성품 제공을 가속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2017년 이후 애플의 협력사 관계를 유지하면서, 페이스ID, 미모티콘, 애니모티콘, 인물사진 모드 셀카를 지원하는 트루뎁스(TrueDepth) 카메라를 위한 VCSEL(vertical-cavity surface-emitting lasers)을 만들고 있다. II-VI는 또한, 아이폰 12 프로와 아이패드 프로에 탑재된 LiDAR 스캐너에 사용되는 레이저도 제조한다. 애플은 이번 투자를 통해 미국 전역에 700개의 추가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아이폰 13의 인물 사진 모드 개선이나 저조도 환경에서의 더 나은 사진보다 흥미로운 부분은 II-VI의 AR 역량이다. LiDAR 스캐너 안에서 II-VI은 최대 5미터 거리에 있는 물체와의 거리를 측정하는데, 실내와 실외 모두에서 나노초 속도의 광자 수준에서 동작하지만,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는 다소 과한 기능이기도 하다. AR 앱은 그리 많지 않고, 사람들이 사용하고 싶어 하는 AR 앱은 그 수가 더욱 적으며, ARKit 전반의 경험이 모두 아직 베타 테스트처럼 느껴진다.

따라서 아마도 이번 투자는 AR 글래스를 위한 것일 가능성이 있다. 이르면 2023년(이것도 너무 일러 보이긴 한다)이 되어야 공개될 전망이라, II-VI에 대한 투자가 합리적으로 보인다. II-VI의 레이저가 애플 글래스에 탑재될 수도, 아닐 수도 있지만, 애플이 셀피나 애니모니콘 이상의 무언가를 생각하고 있음은 확실하다. editor@itworld.co.kr
 
 Tags 애플 AR글래스 II-VI

회사명:한국IDG 제호: ITWorld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박재곤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2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