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트레저데이터 코리아, ‘DMS 2021’서 발표

편집부 | ITWorld 2021.03.16
트레저데이터 코리아는 고영혁 대표가 글로벌 마케팅 컨퍼런스 ‘DMS 2021(Digital Marketing Summit 2021)’에 연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6회를 맞는 DMS 2021은 포스트 코로나로 급변하는 시장에서 디지털 마케팅의 방향과 미래를 제시해 줄 ‘지식 포럼’으로, 4월 13일, 14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개최된다. 

코로나 이후 마케팅의 다음 10년을 생각하면서 세계적인 브랜드의 마케팅 책임자와 데이터 및 AI 전문가들을 초청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마케팅 산업의 미래를 짚어 보는 장이다.

트레저데이터 코리아 고영혁 대표는 4월14일 데이터 부문에 연사로 참여한다. ‘데이터와 디지털 마케팅 도구를 활용한 초개인화 10가지 실전 교훈’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과 글로벌 유수의 기업들과 함께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 Customer Data Platform)과 각종 디지털 마케팅 도구를 활용해서 성공적인 데이터 기반의 초개인화 프로젝트들을 진행하면서 깨달은 명심해야 할 점 10가지를 소개한다. 

성공적인 초개인화 마케팅 프로젝트를 위한 10가지 핵심 포인트는 ▲마케팅 자동화와 개인화의 구별 ▲마이크로세그먼트 양vs질 그리고 추출방법 ▲콘텍스트 모멘트와 실시간 행동로그 데이터 ▲캠페인에서 반드시 챙겨야 할 데이터 ▲대표값의 오류에 빠지지 않는 캠페인 레포트 데이터 활용 ▲필요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얻는 서비스 UX디자인 ▲개인정보보호를 어필하는 개인정보획득법 ▲외부데이터 활용법과 한국에서 한계점 ▲뭔가를 해볼 수 있는 데이터의 적정 볼륨 ▲메타데이터와 데이터 카탈로그 활용 및 관리다.

트레저데이터 고영혁 대표는 “데이터 기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성공을 위해서는 효과적인 마테크(MarTech) 솔루션의 선택과 활용이 중요하며, 사업 모델과 온오프라인 고객 접점에서의 서비스 디자인, 그리고 데이터 분석 및 활용 역량을 융합해야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다”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