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ome text as placeholder. In real life you can have the elements you have chosen. Like, text, images, lists, etc.
Offcanvas
1111Some text as placeholder. In real life you can have the elements you have chosen. Like, text, images, lists, etc.
보안 / 웹서비스

비밀번호 관리자 ‘라스트패스’ 무료 버전 기능 축소

Brad Chacos | PCWorld 2021.02.17
비밀번호 관리자는 모두가 사용해야 하며, 라스트패스(LastPass)는 비밀번호 관리자 중 최고로 꼽힌다. 하지만 라스트패스의 최고 장점 중 하나가 사라질 예정이다. 현재는 무료 사용자도 ‘모든’ 디바이스에서 라스트패스를 사용할 수 있지만, 3월 16일부로 컴퓨터 혹은 모바일 등 한 종류의 디바이스에서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라스트패스에 저장된 암호를 노트북과 휴대폰에서 모두 사용하고 싶다면, 유료로 프리미엄 계정을 이용해야 한다.

안타깝긴 하지만, 엄청 충격적이진 않다. 오히려 이렇게 오랜 기간 라스트패스를 모든 디바이스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었던 것이 놀랍다. 경쟁 서비스인 대시래인(Dashlane)은 무료로 1대의 디바이스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라스트패스는 변경된 정책하에서도 컴퓨터 혹은 모바일로 제한될 뿐이다. 

라스트패스는 “3월 16일 이후에 로그인하는 무료 사용자는 디바이스 유형을 선택해야 한다. 최대 3번까지 디바이스 유형을 변경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 LASTPASS

디바이스 유형을 선택하면, 해당 유형에서는 디바이스 수의 제한이 없다. 즉, 컴퓨터를 선택한 경우엔 여러 대의 컴퓨터에서, 모바일을 선택한 경우엔 여러 대의 모바일 기기에서 라스트패스를 동기화해 사용할 수 있다. 단, 컴퓨터와 모바일을 모두 동기화하려면 돈을 내야 한다.

오늘날의 ‘멀티스크린’ 환경 속에 사는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라스트패스 프리미엄 요금제를 사용하게 될 것이다. 월 3달러라는 가격은 크게 부담스럽지 않고, 기존 사용자에게는 한정된 기간 월 2.25달러로 할인해준다. editor@itworld.co.kr
 
 Tags 라스트패스 비밀번호관리자 암호관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ITWorld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박재곤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2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