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02

스포티파이, 국내 서비스 공식 론칭

편집부 | ITWorld
오디오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한국에서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한다. 

스포티파이(www.spotify.com/kr-ko/)는 6,000만 개 이상의 트랙과 40억 개 이상의 플레이리스트를 포함, 혁신적 개인화(personalization) 기술 서비스를 국내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삼성 모바일 및 TV, LG TV,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보스 등 다양한 기기와 앱 환경에서 음악을 막힘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폭넓은 호환성 및 사용자 편의성을 갖췄다고 덧붙였다.



스포티파이는 국내에서 ‘한국 전용 플레이리스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포티파이 음악 에디터팀은 방대한 음원과 장르를 끊임없이 분석, 정기적으로 플레이스트를 업데이트해, ▲톱 플레이리스트 ▲장르별 플레이리스트 ▲테마별 플레이리스트 ▲아티스트별 플레이리스트 등으로 구분해 서비스한다.

이 외에도 스포티파이에서는 아티스트, 팬, 이용자가 직접 구성하는 수십억 개 이상의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해 개인의 취향, 기분 및 상황(mood and moment)에 맞는 음악을 접할 수 있다. 

스포티파이는 음원 추천 기술로 탄생한 알고리즘형 플레이리스트 ‘데일리 믹스’, ‘신곡 레이더’, ‘새 위클리 추천곡’를 제공한다. 내가 즐겨 듣는 음악과 새로운 추천곡을 제공하는 ‘데일리 믹스’, 매주 금요일 나의 취향에 맞는 새로운 음원을 선보이는 ‘신곡 레이더’, 그리고 매주 월요일 나의 음악 취향과 음악 감상 습관에 따라 구성되는 ‘새 위클리 추천곡’ 등 개인화(personalization) 알고리즘이 추천하는 ‘나를 위한’ 플레이스트가 준비돼 있다.

국내 이용자들은 가입 시 별도의 신용카드 정보 입력 없이 프리미엄 서비스를 모바일로 7일간 무료체험할 수 있으며, 올해 6월 30일까지 구독 시 신용카드 정보 입력과 함께 3개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프리미엄(Premium)’은 고품질 음원 스트리밍, 무제한 오프라인 음원 재생 등 스포티파이가 제공하는 서비스 버전으로, 한국에서 스포티파이는 1인 요금제 ‘프리미엄 개인(월 1만 900원)’과 2인 요금제 ‘프리미엄 듀오(월 1만 6,350원)’ 총 두 가지로 선보인다. 따라서 ‘듀오’ 구독 시에는 3개월 무료이용 외에도, 이용자 1인 당 월 8,000원 대의 금액으로 전 세계 6,000만 개 이상의 트랙, 40억 개 이상이 플레이리스트, 스포티파이의 개인 맞춤형 음원·아티스트 추천 서비스를 모두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스포티파이는 박상욱 매니징 디렉터를 스포티파이 코리아의 지사장으로 선임했다. 이를 통해 국내 이용자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아티스트들과 상생하는 등 한국 음악 산업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한다는 계획이다. editor@itworld.co.kr


2021.02.02

스포티파이, 국내 서비스 공식 론칭

편집부 | ITWorld
오디오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한국에서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한다. 

스포티파이(www.spotify.com/kr-ko/)는 6,000만 개 이상의 트랙과 40억 개 이상의 플레이리스트를 포함, 혁신적 개인화(personalization) 기술 서비스를 국내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삼성 모바일 및 TV, LG TV,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보스 등 다양한 기기와 앱 환경에서 음악을 막힘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폭넓은 호환성 및 사용자 편의성을 갖췄다고 덧붙였다.



스포티파이는 국내에서 ‘한국 전용 플레이리스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포티파이 음악 에디터팀은 방대한 음원과 장르를 끊임없이 분석, 정기적으로 플레이스트를 업데이트해, ▲톱 플레이리스트 ▲장르별 플레이리스트 ▲테마별 플레이리스트 ▲아티스트별 플레이리스트 등으로 구분해 서비스한다.

이 외에도 스포티파이에서는 아티스트, 팬, 이용자가 직접 구성하는 수십억 개 이상의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해 개인의 취향, 기분 및 상황(mood and moment)에 맞는 음악을 접할 수 있다. 

스포티파이는 음원 추천 기술로 탄생한 알고리즘형 플레이리스트 ‘데일리 믹스’, ‘신곡 레이더’, ‘새 위클리 추천곡’를 제공한다. 내가 즐겨 듣는 음악과 새로운 추천곡을 제공하는 ‘데일리 믹스’, 매주 금요일 나의 취향에 맞는 새로운 음원을 선보이는 ‘신곡 레이더’, 그리고 매주 월요일 나의 음악 취향과 음악 감상 습관에 따라 구성되는 ‘새 위클리 추천곡’ 등 개인화(personalization) 알고리즘이 추천하는 ‘나를 위한’ 플레이스트가 준비돼 있다.

국내 이용자들은 가입 시 별도의 신용카드 정보 입력 없이 프리미엄 서비스를 모바일로 7일간 무료체험할 수 있으며, 올해 6월 30일까지 구독 시 신용카드 정보 입력과 함께 3개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프리미엄(Premium)’은 고품질 음원 스트리밍, 무제한 오프라인 음원 재생 등 스포티파이가 제공하는 서비스 버전으로, 한국에서 스포티파이는 1인 요금제 ‘프리미엄 개인(월 1만 900원)’과 2인 요금제 ‘프리미엄 듀오(월 1만 6,350원)’ 총 두 가지로 선보인다. 따라서 ‘듀오’ 구독 시에는 3개월 무료이용 외에도, 이용자 1인 당 월 8,000원 대의 금액으로 전 세계 6,000만 개 이상의 트랙, 40억 개 이상이 플레이리스트, 스포티파이의 개인 맞춤형 음원·아티스트 추천 서비스를 모두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스포티파이는 박상욱 매니징 디렉터를 스포티파이 코리아의 지사장으로 선임했다. 이를 통해 국내 이용자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아티스트들과 상생하는 등 한국 음악 산업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한다는 계획이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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