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지니언스, 지난해 EDR 신규 고객 26곳 확보…“EDR 노드 수 3배 성장”

편집부 | ITWorld 2021.01.13
지니언스가 지난해에 EDR(Endpoint Detection & Response) 신규 고객을 26곳 확보했다고 밝혔다. 신규 고객은 기획재정부, NH농협, 하이트진로를 비롯해 정부부처・금융·제조 및 통신 관련 업체 등이다.

특히, 지난 12월에는 제 2금융권 고객을 다수 확보해 올해 금융권 시장의 전망이 밝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지니언스가 2020년 한해 공급한 EDR 노드수는 10만여 대로, 2019년 대비 3배 성장한 수치다. 단순히 양적 성장만이 아니라 외산 솔루션에 대한 윈백, 시범 사업의 성공적 마무리에 따른 본 사업 수주, 언택트 환경에 따른 재택근무 보안 환경 강화의 대안으로 EDR 도입 등 질적으로도 성공을 거뒀다고 업체 측은 평가했다. 특히, 코로나19 사태 이후 외산 제품에 대한 기술지원이 원활하지 않아 기술력에서 유지보수까지 완비한 지니언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높았다고 덧붙였다.  

지니언스의 EDR 솔루션 ‘지니안 인사이츠 E V 2.0’은 지능형 공격, 랜섬웨어 등의 고도화된 공격 위협을 탐지하고 공격의 징후, 공격의 진행 등을 추적할 수 있다.

EDR은 보안 지능화 및 혁신 전략, 기존 안티 바이러스 솔루션의 한계 극복, 다양한 정보 수집을 통한 가시성 확보, 이상행위 대응 및 확산 방지 등 보안의 새로운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는 솔루션이다. 

지니언스 이동범 대표는 “시장 및 고객 요구에 기반한 EDR 로드맵을 제시해 시장을 확대할 것”이며 “정부부처, 대기업 그룹사로의 확장수요, 제 1금융권과 확대되는 제 2금융권의 메이저 레퍼런스를 확보해 도약하겠다”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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