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

AWS, 새로운 컨테이너 기능 발표

편집부 | ITWorld 2020.12.03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는 고객의 최신 애플리케이션 개발, 배포 및 확장을 지원하는 새로운 컨테이너 기능을 발표했다. 

컨테이너는 개발자들이 어떤 환경에서도 빠르고 안정적으로 애플리케이션을 패키징하고 실행할 수 있는 표준 방법을 제공하는 동시에, 자원 활용도를 높이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이제 AWS는 컨테이너 애플리케이션의 프로비저닝, 배포 및 관리를 훨씬 더 쉽게 할 수 있다고 밝혔다. AWS는 고객이 자체 데이터센터에서 아마존 엘라스틱 컨테이너 서비스(Elastic Container Service, ECS)나 아마존 엘라스틱 쿠버네티스 서비스(Elastic Kubernetes Service, EKS)를 실행할 수 있고, 자동화 컨테이너 및 서버리스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배포를 위해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했다. 개발자가 컨테이너 소프트웨어를 쉽게 공개 공유하고 배포할 수 있는 새로운 컨테이너 레지스트리를 제공한다.

AWS는 오픈소스 쿠버네티스 오케스트레이션 엔진을 가장 우선시하는 개발자를 위해 아마존 EKS를 제공한다. AWS의 나머지 부분과의 긴밀한 통합과 AWS 스타일 API의 편안함, 클러스터 관리, 예약 및 모니터링을 위한 간소화된 구성을 가장 우선시하는 개발자를 위해서는 아마존 ECS를 제공한다. 

또한 AWS는 서버나 클러스터에 대해 생각할 필요 없이(예: 서버리스) 컨테이너를 실행하는 것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AWS 파게이트(AWS Fargate)를 제공한다. 이 세 가지 서비스 모두 성장하고 있으며, 고객은 워크로드별로 세 가지 컨테이너 서비스 모두를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아마존 ECS 애니웨어(Amazon ECS Anywhere)는 고객이 현재 AWS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클라우드 기반의 확장성이 높은 완전 관리형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 서비스를 사용한다. 아마존 ECS 애니웨어는 모든 컨테이너 기반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일관된 툴링과 API를 고객에 제공하며, 클라우드와 자체 데이터 센터 모두에서 클러스터 관리, 워크로드 스케줄링 및 모니터링에 대해 동일한 아마존 ECS 경험을 제공한다. 아마존 ECS 애니웨어는 2021년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아마존 EKS 애니웨어(Amazon EKS Anywhere)로 고객은 자체 데이터 센터와 클라우드에서 동일하게 일관된 아마존 EKS 경험을 통해 쿠버네티스를 실행할 수 있다. 아마존 EKS 애니웨어는 모든 인프라에서 작동하며 고객에게 OS, 컨테이너 레지스트리, 로깅, 모니터링, 네트워킹 및 스토리지를 위한 기본 구성으로 클러스터 설치 단순화에 최적화된 일관된 쿠버네티스 관리 툴링을 제공한다. 아마존 EKS 애니웨어는 아마존 EKS로 배포한 것과 동일한 쿠버네티스 디스트리뷰션인 아마존 EKS 디스트로(Distro)를 활용해 고객이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확장된 보안 패치 등 아마존 EKS 모범 사례에 부합하는 클러스터를 쉽게 만들 수 있도록 했다

AWS 프로톤(AWS Proton)은 컨테이너나 서버리스처럼 컴퓨팅 단위가 작고 동적인 경우, 애플리케이션 프로비저닝, 배포, 모니터링을 간소화해 주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관리 서비스다. AWS 프로톤을 통해 고객은 애플리케이션 구성요소를 ‘스택’으로 정의할 수 있다. AWS 프로톤은 또한 AWS 모범 사례(보안, 아키텍처 및 툴)가 포함된 선별된 애플리케이션 스택 세트를 제공하므로, 인프라팀은 신뢰할 수 있는 스택을 개발팀에 빠르고 쉽게 배포할 수 있다. 

개발자들은 아마존 ECR과 같은 컨테이너 레지스트리 서비스를 이용해 자체 조직 내에서 프라이빗하게 컨테이너 이미지를 관리한다. 아마존 ECR 고객들은 매주 30억개 이상의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아 개발자가 자체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컨테이너를 배포할 수 있게 되었다. 

아마존 ECR은 이제 개발자들이 누구나 검색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컨테이너 이미지를 저장, 관리, 공유, 배포할 수 있는 공개 레지스트리를 추가했다. 고객은 아마존 ECR 퍼블릭(Amazon ECR Public)을 사용해 프라이빗 및 퍼블릭 컨테이너 이미지를 모두 호스팅할 수 있으므로 공개 웹사이트와 레지스트리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아마존 ECR 퍼블릭은 고객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정책 구성과 같은 관련 파일뿐만 아니라 퍼블릭 컨테이너 이미지를 배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고가용성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아마존 ECR 퍼블릭 갤러리(Amazon ECR Public Gallery)라는 새로운 웹사이트를 통해, 누구나 AWS에 로그인할 필요 없이 퍼블릭 컨테이너 이미지를 검색하고, 개발자가 제공한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Tags AWS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