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애프터 이펙트 기능 업데이트

편집부 | ITWorld 2020.10.05
어도비가 프리미어 프로(Premiere Pro), 애프터 이펙트(After Effects) 등을 이용한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영상 편집 작업을 단순화하고 효율성을 높이는 새로운 기능을 공개했다.
 


먼저 프리미어 프로에는 어도비의 AI 기술인 어도비 센세이(Adobe Sensei) 기반의 장면 편집 탐지와 방송 제작자용 HDR 기능이 추가됐다. 장면 편집 탐지 기능을 이용하면 이전에 편집한 동영상의 편집 지점을 더 빠르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다. 탐지된 편집 지점에서 잘라내기와 마커를 추가해 필요한 장면에 효과를 적용하고 이전에 렌더링 된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편집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방송 제작자용 HDR 기능은 사용자가 Rec2100 HLG(하이브리드 로그 감마) HDR로 더 생생하고 역동적인 콘텐츠를 제작하도록 지원한다. 이 기능에는 자동 색상 조정, HDR 범위 지원, 잘못됐거나 누락된 메타데이터가 있는 색상 공간에 대한 재설정, 애플 프로레스(Apple ProRes) 및 소니 XAVC 인트라 포맷에 대한 전체 색상 관리 등이 포함된다.



어도비는 3D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애프터 이펙트의 새로운 기능도 퍼블릭 베타 버전으로 공개했다. 먼저 3D 변환 기즈모는 사용자가 장면을 더 빠르고 직관적으로 탐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용자는 레이어 또는 객체의 이동된 거리 또는 회전된 각도를 보여주는 안내선을 통해 레이어 크기를 확장하거나 배치, 회전할 수 있다. 기즈모 모드 간 전환을 통해 단일 작업에 초점을 두고 정밀하게 조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업데이트된 카메라 탐색 도구는 아티스트가 3D 공간을 탐색할 수 있는 직관적이고 유연한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 새로운 기본 장면 카메라는 장면 설정을 간소화한다. 한 장면에 여러 카메라를 추가하면, 사용자 정의 단축키를 사용해 피사체 주위 상하좌우 회전(orbit), 좌우 수평 이동(pan), 앞 뒤 이동(dolly)과 같은 다양한 시점을 볼 수 있다.
 
이밖에 프리미어 프로, 애프터 이펙트 및 오디션(Audition)의 성능도 개선됐다. 프리미어 프로의 프로레스 멀티 캠 성능은 최대 2배 더 많은 스트림을 지원하며, 널리 사용되는 포맷을 통해 워크플로우의 편집 속도를 높인다. 애프터 이펙트에 곧 추가될 채널 효과를 이용하면 GPU 가속화를 통해 최대 1.65배 더 빠른 성능을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미니맥스, 시프트 채널, 세트 채널 및 채널 컴바인 등도 포함된다.

또한, 애프터 이펙트에서 멀티파트 및 멀티채널 파일의 OpenEXR 미리보기가 최대 3배 더 빨라졌다. 오디션 및 프리미어 프로에서 VST3 및 오디오 유닛(AU) 플러그인에 대한 빠른 효과 검색은 제3자 오디오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사용자의 실행 시간을 단축한다. 효과 검색은 맥OS에서는 최대 15배, 윈도우에서는 최대 10배 빠르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editor@itworld.co.kr
 Tags 어도비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