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 애플리케이션

앱스플라이어, 마케터 위한 비용 데이터 집약 솔루션 ‘엑스펜드’ 출시

편집부 | ITWorld 2020.09.15
앱스플라이어는 마케터들을 위한 새로운 비용 데이터 집약(cost aggregation) 솔루션인 ‘엑스펜드(Xpen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엑스펜드는 모든 채널의 지출 데이터를 취합하는 것은 물론 마케터가 세부적인 자료에 접근해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하고, 광고 지출을 최적화하고, 궁극적으로 보다 현명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앱스플라이어의 ROI360팀 본부장 갤 브릴은 “앱스플라이어는 지난 몇 년 동안 수천 명의 고객 및 파트너와 함께 비용 정합 제품을 통해 수백억 달러의 광고 지출을 측정해 왔고, 이러한 경험이 차세대 엑스펜드를 설계하는데 녹아 들어 있다”며, “우리는 이 제품을 광고주와 파트너가 마케팅 활동을 원활하게 실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총체적인 접근법의 일부로 보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마케터들은 수백 개의 채널과 출처에 대한 주간 지출 보고서를 수작업으로 입력하고, 끝없는 스프레드시트를 짜고, 누락된 데이터를 찾고, 잘못된 데이터를 수정하는 등 단편화된 데이터와 관련된 문제점을 지속적으로 겪고 있다. 그렇지만 데이터의 규모와 복잡성은 계속해서 증가한다. 이에 엑스펜드는 마케팅 비용을 최적화하기 위한 하나의 사내 솔루션을 제공해 모든 데이터에 한 번에 접근하는 것이 가능하게 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앱스플라이어 문유철 지사장은 “새로운 지식과 통찰에 대한 욕구가 강한 UA 담당자들이 광고 지출 비용 데이터 취합에 많은 시간을 허비한다”며, “엑스펜드는 그런 시간을 절약해 마케터가 새로운 전략을 더 설계하고 분석할 수 있게 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엑스펜드는 페이스북, 구글, 앱러빈 등을 포함한 60개 이상의 API와 연동돼 있으며 최근에는 트위터와 텐센트 마케팅 솔루션과도 파트너십을 맺었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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