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시스코, ‘리그 오브 레전드’ 라이엇게임즈와 협력

편집부 | ITWorld 2020.08.20
시스코는 라이엇게임즈와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 e스포츠의 공식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킹 파트너(Official Enterprise Networking Partner)로 협력하는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시스코는 5개 대륙과 3개 글로벌 경기에 안정적인 인프라스트럭처와 네트워킹 성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프로게이머들은 강력한 경쟁력을 경험하고, 팬들은 보다 향상된 시청 경험을 제공받게 됐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시스코의 네트워킹 솔루션은 프로 경기용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경기를 위한 단독 프라이빗 게임 서버에 적용돼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 올스타전 등 글로벌 3종 경기를 지원한다. 

라이엇게임즈 스콧 아다메츠 e스포츠 기술 부문장은 “e스포츠가 기술과 네트워크 의존도가 높은 스포츠인 만큼, 리그 오브 레전드 역시 신뢰할 수 있는 안정적인 네트워크 사용을 중요시한다”며, “시스코와의 협력으로 보다 안정적인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하고 확장시켜 전 세계 팬들과 프로 게이머들에게 최상의 게임 플레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스코 브라이언 이튼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 디렉터는 “앞으로 요구될 향상된 속도와 시각적 품질 지원을 위해서는 보다 안전하고 유연한 인프라 구축이 더욱 중요하며 시스코는 지속해서 미래 인터넷을 위한 기술 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스코는 시스코 UCS 블레이드(Blade) 및 랙(Rack) 서버, 넥서스 데이터센터 스위치 등 자사의 대표적인 네트워크 기술을 통합 제공해 라이엇게임즈의 게임 플레이 성능과 스튜디오 방송 기능을 대폭 향상시킬 예정이다. 또한 라이엇게임즈의 지역 방송 센터(Regional Broadcast Centers, RBCs)에 유연한 아키텍처를 구축해 향후 글로벌 e스포츠 서비스 지원에 있어 라이엇게임즈의 시장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나가도록 도울 계획이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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