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디바이스 / 퍼스널 컴퓨팅

How To : 단계별 PC 조립 가이드

Brad Chacos | PCWorld 2020.07.27
이번 기사에서는 CPU 및 윈도우 설치에서 적절한 케이블 관리에 이르기까지 전체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 IDG
     
AMD의 강력한 라이젠(Ryzen) 프로세서와 인텔의 고성능 10세대 코어 CPU는 PC 조립에 대한 관심을 계속 불러일으키지만, 일부 사용자는 여전히 맞춤형 PC를 스스로 조립한다는 것을 망설이고 있다. 사실 PC를 직접 만든다는 것은 하드코어한 하드웨어 전문가만이 할 수 있는 신비로운 기술이나 난해한 것이 아니다. 실제로 부품 목록을 정한 후, DIY PC를 조립하는 것은 아주 간단하다(조립하는 것이 어렵고 귀찮다면 자신이 원하는 부품을 선택한 뒤, 전문 조립 업체에게 맡기는 것도 좋은 선택지다. 편집자 주). 

최근 팬더믹으로 인해 PC 수요가 많아 부품이 더 비싸졌지만 자신의 컴퓨터를 만드는 것은 완제품 데스크톱과 비교할 수 없는 많은 이점을 제공한다. 하드웨어의 모든 측면을 세부적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프로세싱과 그래핑 성능과 같은 기본 정보뿐만 아니라 PC의 케이스 디자인 및 냉각 기능과 같은 개인적인 취향도 맞출 수 있다. 지루한 블랙박스를 원하지 않는 한, 굳이 거기에 안주할 필요는 없다.
 
최첨단 하드웨어와 폐쇄루프 수냉식으로 강력한 PC를 만들 수도, 좀 더 균형잡힌 PC를 만들거나 대형 게임을 할 수 있는 작은 시스템을 선호할 수 있다. 물론 게이밍 PC를 만들기 위해서는 은행 잔고를 걱정해야 할지도 모른다. 이 모든 선택은 자신의 몫이다. 



더 좋은 점은 자신의 PC를 직접 제작할 때, 전체 시스템에 대해 한꺼번에 인상 비용을 지불하는 것이 아니라 선택한 각 구성 요소에 대해 가장 좋은 가격으로 쇼핑할 수 있다는 것이다. AMD의 라이젠 프로세서는 CPU 시장에서 가격 전쟁을 일으켰다. 이로 인해 DIY 제작자는 행복한 비명을 지를 수 밖에 없다. 또한 PC를 다 만들고 성공적으로 전원이 켜지면, 단순히 박스 하나를 가져온 것이 아닌, 무언가를 성취한 것처럼 뿌듯함을 느낄 수 있다. 

하지만 처음 PC를 만드는 것은 위험한 일일 수 있다. 일단 PC 조립은 현재 하고 있는 일을 알면 상당히 간단하다. 하지만, 이질적인 부품의 산더미를 쳐다보고 이것들을 정확하게 조립해야 하고 나중에 올바르게 배선해야 한다는 것을 제대로 알고 있다면 일단 초보자의 문턱은 넘어선 셈이다.  



본지는 필요한 모든 주요 PC 부품에 대한 자세한 설치 안내서를 제공한다. 이 포괄적인 가이드는 케이스 팬에서 CPU, 케이블 관리에 이르기까지 PC 구축 방법을 설명한다. 

특정 구성 요소 설치에 도움이 필요하다면 PC의 각 하드웨어에 대한 링크는 다음과 같다. 

PC 조립을 위한 필수 도구 모음 - 업그레이드 마니아 편
PC 조립시 돈을 아낄 수 있는 7가지 방법 
직접 해결하는 가장 흔한 PC 문제 10가지
How To : 윈도우 10을 저렴하게, 혹은 무료로 얻는 법
PC 파워 서플라이에 대한 오해와 진실, 그리고 선택 방법
고성능부터 보급형까지, 예산별로 선정한 최고의 게임용 CPU : 업데이트
2020년 최고의 SSD 선택 가이드
How-To : PC BIOS를 업데이트하는 이유와 방법
"PC의 대변신", 그래픽 카드 설치 방법
“완벽한 PC 케이스를 사는 방법” 핵심 요소별 가이드와 추천 제품
궁극의 배선 작업 : PC 케이블 관리 가이드

PC 제작 전문가조차도 종종 문제에 부딪친다. 시스템이 모두 결합된 이후에도 시작되지 않으면 "컴퓨터가 켜지지 않는다"…부팅되지 않는 PC, 노트북 해결 방법을 통해 해결한다. 이 기사는 오래된 것이지만, 현재에도 여전히 적용가능하다. 모든 것을 제대로 실행할 수 있으며, 이제 How-To: 새 PC를 들인 후 해야 할 6+1가지 '워밍업' 기사를 통해 새 PC에 필요한 무료 프로그램을 확인한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