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디바이스

아이티로그인-한국타거스, 유통 및 온라인 시장 강화 통해 고객 확대 선언

이대영 기자 | ITWorld 2020.06.04
정보보안 네트워크 전문업체인 아이티로그인과 비즈니스 모바일 기기 및 케이스 전문업체인 한국타거스가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국내 시장 공략을 위한 신제품과 비즈니스 전략을 발표했다. 



양사는 기존 제품 대비 친환경, 디자인 요소가 한층 강화된 라인업과 다양한 업무 지원 솔루션을 기반으로 유통 시장과 온라인 고객 점유율을 높이고, 여러 루트로 고객 접점을 다각화해 사용자들에게 가치를 제공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한국타거스 엄기훈 지사장은 취임 이후 상대적으로 위축돼 있던 국내 비즈니스 강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우선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등 글로벌 기기 제조업체와 진행하던 협업을 삼성으로 확대해 B2B 비즈니스 영역 확장을 위한 초석을 마련했으며, 디자인 요소와 친환경 컨셉으로 무장한 신규 제품들을 공격적으로 출시했다. 아울러 멀티 애플리케이션 사용자를 위한 도킹 스테이션과 키보드, 마우스, 허브, 프리젠터 등 신규 업무 관련 지원 솔루션도 연이어 소개했다. 

한국타거스는 친환경 소재를 재활용해 견고함과 이동성을 갖춘 '싸이프러스', 실용성과 디자인에 초점을 맞춘 뉴포트 콜렉션, 프리미엄 가죽 제품 중심의 쎄나 등 다양한 연령층에서 사랑받을 수 있는 관련 제품을 선보였다. 이 외에도 비즈니스, 여행, 스포츠 같은 용도별 제품들과 견고함, 경량화, 컬러풀 등 특징을 갖춘 다양한 품목들도 보유하고 있다. 

아울러 한국타거스는 본사 승인을 통해 국내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을 연구, 개발, 생산할 수 있는 라이선싱 권한도 보유하고 있다. 이는 타거스 글로벌 디자인 정책과 별개로 국개 기업과 협업을 도모해 상생을 위한 비즈니스 효과를 만들어낼 수도 있다. 이를 위해 한국타거스는 적극적인 시장 조사와 고객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여 시장의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군을 곧 선보일 계획이다. 

한국타거스 엄기훈 지사장은 "타거스는 가방과 케이스로 유명하지만 도킹스테이션과 IT 악세사리 등도 판매하고 있다. 특히 한 컴퓨터로 4개의 화면에 4K 화질을 동시 출력하는 도킹스테이션 시장에서는 고급화 전략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품 포트폴리오에 대한 정비를 마친 한국타거스는 비즈니스 파트너 확보와 유통 프로세스 확립이라는 전략을 선택했다. 그 일환으로 지난 2월 아이티로그인과 공식 국내 총판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후 양사는 단기간에 시장 변화에 빠르고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하는 데 매진했다.

아이티로그인은 수년 간의 IT 관련 유통 경험을 활용해 유통과 온라인 시장에서 누구나 손쉽게 타거스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채널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는 중이다. 올해 안에 모든 주요 대형마트에 공급을 목표로 업무를 추진 중이며, 하반기에는 오프라인 직영매장과 플래그십 스토어도 단계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현재 홈플러스 60개 매장에서 타거스 제품을 볼 수 있다.

온라인에서는 공식스토어를 런칭해 타거스 고객들이 최상의 조건으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활로를 개설했으며, 모든 포털사이트에서 관련 키워드 검색 만으로 타거스 제품 정보를 찾을 수 있게 마케팅 루트 또한 넓혀나갈 예정이다. 

소셜미디어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대외 이벤트 참석과 정기적인 세미나 개최 그리고 미디어 홍보 활동에 많은 힘을 실어 타거스의 생생한 제품과 구매 관련 소식을 고객에게 전달한다는 계획도 세우고 있다.

한국타거스의 엄기훈 지사장은 “점차 모바일 중심으로 이동하는 컴퓨팅 환경에서 기기를 얼마나 편리하고, 안전하게 운반할 수 있느냐는 것은 성공적인 업무 수행의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다”라며, “한국타거스는 아이티로그인과 함께 고객이 언제 어디에서나 특별한 하루를 경험할 수 있도록 협력을 강화해 나가면서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이티로그인의 김태현 대표이사는 “고객이 바라는 점은 의외로 복잡하지 않다. 원하는 제품을, 필요한 시점에 얼마나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냐는 것이다”라며 “아이티로그인은 고객이 타거스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찾을 수 있도록 유통망을 확대하고, 가치를 직접 체험해 보다 쉽게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한 노력과 더불어 빠르게 변하는 사용자들의 니즈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