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

마이크로소프트, 개인 및 가정용 구독 오피스 ‘마이크로소프트 365’ 출시

편집부 | ITWorld 2020.04.22
마이크로소프트가 개인과 가정에서 사용 가능한 오피스 구독모델 마이크로소프트365(Microsoft 365, 이하 M365)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존 오피스 365 퍼스널(Office 365 Personal)과 오피스365 홈(Office 365 Home)을 새롭게 대체하는 구독 서비스로, M365 개인용(M365 Personal)과 M365 가정용(M365 Family)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새로운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개인 및 가정용 M365는 AI(인공지능) 기술과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보다 다양한 콘텐츠와 탬플릿 제공은 물론, 가정과 개인이 더 높은 업무 생산성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아웃룩, 원노트, 원드라이브 등 오피스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해 온·오프라인에서 어린 자녀를 보호하는 가족보호앱(Microsoft Family Safety)까지 제공한다.

M365의 새로운 기능은 ▲AI 기반 마이크로소프트 에디터 ▲파워포인트 디자이너 ▲아웃룩을 통한 업무 및 일상 관리 ▲스카이프와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를 통한 가족 및 친구와의 연결 ▲가족보호앱을 통해 온·오프라인 환경에서의 가족 보호 ▲파워포인트 발표자 코치 ▲머니 인 엑셀 ▲엑셀의 새로운 데이터 유형 및 스마트 템플릿 ▲프리미엄 템플릿 등이다. 

AI 기반 마이크로소프트 에디터(AI-Powered Microsoft Editor)는 워드와 아웃룩에서 20개 이상의 언어로 제공되는 AI 기반 서비스다. 고급 문법 검사와 스타일 개선 기능을 통해 더욱 명료하고 간결한 글쓰기가 가능하다.

파워포인트 디자이너(PowerPoint Designer)는 슬라이드 레이아웃을 자동 정렬하고 텍스트를 더 고급스러운 타임라인으로 변환할 수 있는 기능이다. M365 구독자들이 영향력 있고 시각적으로 보기 좋은 문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8,000개가 넘는 이미지와 175개의 게티 이미지(Getty Images) 루프 비디오, 300개의 글꼴, 2,800개의 아이콘 등을 새롭게 추가해 독점 제공한다. 워드와 엑셀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아웃룩을 통한 업무 및 일상 관리(Organizing Time Across Work and Life with Outlook) 기능으로 웹용 아웃룩의 새로운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이 업무와 생활 전반에 거친 모든 일정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을 통해 개인 일정을 회사 일정에 연결해 회사 계정에 실제 사용 가능 시간을 기록함과 동시에 개인 약속과 회사 모임의 정보와 관련된 개인 정보를 보호할 수 있다.

가족보호앱을 통해 온·오프라인 환경에서의 가족 보호 기능은 윈도우 PC, 안드로이드, 엑스박스 등의 화면 시간(screen time)을 관리할 수 있는 앱이다. 위치 공유 및 알림에 연결된 상태로 유지하여 가족이 집, 학교, 회사 등의 장소에 도착하거나 떠날 때를 알 수 있어 자녀가 집에 없어도 안심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자녀가 디바이스로 온라인 게임을 즐기거나 검색하는 동안 자녀를 보호할 수도 있다. M365 가정용 플랜에만 적용된다.

파워포인트 발표자 코치 기능은 AI 기반 코치가 단조로운 피치와 음성 개선을 도와준다. 이 기능은 누구나 무료 체험을 통해 사용할 수 있지만, 추후에는 M365 구독자에게만 제공될 예정이다. 해당 기능은 영문 버전으로 출시된다.

머니 인 엑셀(Managing Finances Seamlessly with Money in Excel) 기능은 마이크로소프트 엑셀을 통해 한 곳에서 지출을 쉽게 관리, 추적 및 분석할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이다. 머니 인 엑셀에서는 주요 은행과 지역사회 신용 조합(community credit unions) 등의 계좌에 안전하게 연결하여 거래 내역과 계좌 잔액을 자동으로 가져오고, 통합 문서를 사용자 지정하여 엑셀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이 기능은 미국에서 우선 제공되며 순차적으로 서비스 국가를 확대할 예정이다.

M365는 개인용(Personal) 월 8,900원, 가정용(Family) 1만1,900원으로 기존 오피스365 가격을 그대로 유지했다. 기존 오피스365 고객 또한 자동으로 M365 기능과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또한, M365 구독을 통해 추가 비용 없이 프리미엄 데스크톱 앱, 인당 1TB의 원 드라이브 클라우드 스토리지, 악성 프로그램 및 피싱 공격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는 고급 보안 기능, 지속적인 기술 지원 등을 항상 업데이트 받을 수 있다.

가정용 M365 플랜은 최대 6명의 가족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으며, 각 사용자는 PC, Mac, 태블릿, 휴대폰 등 최대 5대의 디바이스에서 앱을 설치 및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 방문, 신청하면 한달간 무료체험이 가능하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